뷰페이지

우상호 “안철수 야권 단일화 안 될 것…2012년 文과도 불발”

우상호 “안철수 야권 단일화 안 될 것…2012년 文과도 불발”

이보희 기자
입력 2020-12-22 09:46
업데이트 2020-12-22 09: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본인 아니면 단일화라고 생각하지 않아”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내년 4월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서울시장에 도전장을 낸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에 대해 “야권 단일화가 안 될 것이라고 본다”고 견해를 밝혔다.

우 의원은 22일 오전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과의 인터뷰에서 “안철수 대표의 특징은 본인으로의 단일화가 아니면 단일화라고 생각하지 않는 묘한 속성이 있다”고 했다.

앞서 21일 안 대표는 “다음 서울시 집행부는 ‘범야권 연립 지방정부’가 돼야 한다”면서 “범야권이 힘을 합쳐 정권교체의 교두보인 보궐선거의 승리를 이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우 의원은 “안 대표는 상대방하고 나하고 누가 이길지 질지를 가늠할 수 없는 게임을 하는 것을 즐기는 편이 아니다. 야권의 단일화 게임이 저는 순탄치 않을 거라고 본다”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2012년 대통령 선거 당시 단일화 국면의 데자뷰라고 본다”고도 했다. 우 의원은 “문재인 대선 후보와 할 당시 결국은 안 대표가 깽판을 치지 않았느냐”며 “제가 그때 얼마나 열받았는지…”라고 말했다.

앞서 안 대표는 지난 2012년 18대 대선 정국에서 문재인 당시 민주당 후보와의 야권 단일화 협상을 거쳐 불출마를 선언한 바 있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2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12.21 연합뉴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2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12.21 연합뉴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