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폐지로 넘기려던 해리포터 초판본 7000만원 받을 수 있다는 말에

폐지로 넘기려던 해리포터 초판본 7000만원 받을 수 있다는 말에

임병선 기자
입력 2020-12-04 09:15
업데이트 2020-12-04 09: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핸슨스 경매의 책 전문가 짐 스펜서가 해리포터 1권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초판 하드커버 양장본을 들어 보이고 있다. 영국 예비신부 샬롯테 럼지는 어머니 집의 버릴 물품을 정리하다 무심코 50페니만 받으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경매에 내놓으면 5만 파운드는 족히 받을 수 있다는 말을 들고 기뻐 겅중겅중 뛰었다고 했다. 핸슨스 경매 제공 영국 BBC 홈페이지 캡처
핸슨스 경매의 책 전문가 짐 스펜서가 해리포터 1권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초판 하드커버 양장본을 들어 보이고 있다. 영국 예비신부 샬롯테 럼지는 어머니 집의 버릴 물품을 정리하다 무심코 50페니만 받으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경매에 내놓으면 5만 파운드는 족히 받을 수 있다는 말을 들고 기뻐 겅중겅중 뛰었다고 했다.
핸슨스 경매 제공 영국 BBC 홈페이지 캡처
어머니 집을 정리하면서 염가정리 세일에 50페니(약 735원)에 내놓으려 했던 해리포터 1권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초판본을 경매에 내놓으면 5만 파운드(약 7353만원)를 받을 수 있다는 감정을 받았다.

영국의 예비신부 샬롯테 럼지는 블랙풀에 있는 어머니의 집에 놀러갔다가 이사를 가기 전 버릴 물건들을 정리하기로 했다. 버리자니 아까운 물건들이 많아 지난 7월 염가정리 세일에 내놓을 물품들을 따로 정리하기로 했다. 럼지는 해리포터 1권 초판본이 그만한 가치가 있는줄 모르고 50페니만 받으면 된다고 생각하는 물품 상자에 넣어뒀다.

아무래도 이상했다. 국내 방송의 ‘진품명품’과 비슷한 프로그램인 ‘앤티크 로드쇼(Antiques Roadshow)’를 시청한 뒤에 그녀는 어머니에게 핸슨스 경매에 의뢰해보라고 권했다. 책 전문가 짐 스펜서는 오는 11일 스태퍼드셔 온라인 경매에 내놓으면 5만 파운드는 족히 받을 수 있다고 감정했다. 단 500권만 인쇄돼 해리포터 장서가들이 노리는 하드커버 양장본이란 이유에서였다. 스펜서는 2년이 안 되는 기간 해리포터 초판 양장본으로는 다섯 번째로 경매에 나온 책이라고 했다. 500권이 인쇄됐는데 300권은 학교와 도서관에 보급됐고, 200권만 일반 판매됐는데 그 책들이 이제 간간이 경매에 나오는 실정이라고 했다.

스펜서로부터 전화로 초판본이 맞다는 말을 들은 럼지는 그 자리에서 겅중겅중 뛰었다고 했다. 지난 10월 경매에 나온 다른 초판본은 6만 파운드에 낙찰됐다는 얘기도 그제야 전해 들었다. 럼지는 “가족의 친구 한 분이 선물한 책이어서 남동생이 읽었는데 재미있게 봤으면 그만이라고 생각했던 것 같다. 우리처럼 평범한 가정에 이런 횡재가 일어날 수 있는지 아직도 제 살을 꼬집어보고 있다”고 했다.

그는 3일(현지시간) 영국 BBC에 낙찰되면 돈을 결혼식 준비와 어머니의 새 집 꾸미는 데 쓸 것이라고 밝혔다.

임병선 평화연구소 사무국장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