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여주시의회, 지자체 방역 강화를 위한 진단제도 개선 요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여주시는 제49회 여주시의회 정례회를 통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총력 대응하고자, 감염병 예방 관련 조례 제정 등을 추진했다.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의약품과 의료용 장비 등을 시민들에게 적시 지원할 수 있게 됐으며, 감염 위험집단에 대한 선제적 진단검사 실시 등 적극적인 방역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됐다.

감염병예방법 등에 근거를 가지고 있는 해당 조례는 간단하게는 체온계 지원에서부터 임시생활시설 보호, 방역대책반 운영 등이 법령에 의거 세부적으로 규정되어 있으며, 특히 건강진단 관련 조항도 정비, 진단키트에 의한 신속한 검사를 시민들에게 실시할 수 있게 돼 앞으로 방역일선 업무 수행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번 정례회에서 여주시의회 유필선 의원은 현 진단제도의 맹점을 사례를 들어 지적하며, 감염병 확산 저지를 위한 적극적인 검사의 필요성을 주장했다.

덧붙여 박시선 의장도 지자체의 효과적이고 책임 있는 방역업무 수행을 위하여 중앙정부에 개선 건의할 것을 이 시장에게 요청했다.

이항진 시장은 이와 관련해 “시는 그간 방역업무에 효율적으로 대처, 1·2차 확산기를 겪는 동안에도 누적 확진자가 50명대에 머무는 등 성공적인 코로나 차단 성과를 거뒀으나, 지금은 지역감염에 의한 확산이 시작되고 있어 긴급한 상황이다”라며 “개인은 마스크 착용 등 위생 강화, 사회는 확산방지를 위한 즉각적이고 선제적인 진단검사 실시 등이 최선의 안전대책이라고 판단, 모든 시민에게 진단 전수검사를 할 수 있도록 정부에 법령 개정 요청, 관련기관 진단키트 수급·측정 협의를 마친 상태이니, 시민 여러분들도 연말모임 자제와 방역수칙 준수 등을 다시 한번 당부 드린다.”라고 말했다.

현재 시에서는 지역감염 증가상황을 엄중히 인식하고 정부, 의료기관 등과 협의해 시민 대상 진단검사를 추진, 1차적으로 관내 의료 종사자와 감염 위험집단에 대한 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