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정부 디지털전환 중심 될 클라우드 플랫폼 선보인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행정안전부는 3일 ‘디지털정부 클라우드 온라인 콘퍼런스’를 열고 디지털전환 가속화를 위한 정부 전용 클라우드 플랫폼 추진 현황을 소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클라우드 전환을 준비 중인 행정기관과 공공기관 및 산업계 실무자가 참고할 수 있도록 범정부 클라우드 플랫폼의 구성과 이용 방법을 시연하고, 표준프레임워크 신규 버전을 공유한다. 이날 행사는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콘퍼런스 참여를 원하면 온오프믹스(onoffmix.com)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행안부는 앞서 6월 23일 관계부처 합동으로 ‘디지털정부혁신 발전계획’을 국무회의에 보고하고 정부의 디지털전환 가속화를 지원하기 위한 전산 환경 운영방안을 발표했다. 행안부는 각 기관에서 분산 운영 중인 공공 정보시스템을 전문성·효율성·안전성을 갖춘 데이터센터로 통합하고,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PaaS)을 활용해 공공 디지털 서비스를 개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강국진 기자 betul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