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더블더블은 기본으로 해야죠” 국대센터 박지수의 책임감

“더블더블은 기본으로 해야죠” 국대센터 박지수의 책임감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0-11-29 23:57
업데이트 2020-11-30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WKBL 제공
WKBL 제공
파죽의 7연승. 그 중심에는 역시 박지수가 있다.

청주 KB가 29일 충북 청주체육관에서 열린 2020~21시즌 여자프로농구 인천 신한은행과의 경기에서 71-66 승리를 거두며 7연승을 달렸다. 개막 후 2패로 잠시 부진했던 KB는 역시 강력한 우승후보답게 7승2패로 단독 선두를 지켰다.

커리어 하이 시즌을 만들어가는 박지수는 이날도 20점 13리바운드로 맹활약했다. 시즌 9번째 더블더블. 박지수는 “더블더블은 기본으로 가져가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엄격하게 기준을 세우고 있다. 더블더블은 매 경기 해야 한다”고 책임감을 드러냈다.

박지수의 이번 시즌 성적을 보면 평균 25.78점 15.11리바운드로 도무지 적수가 없는 분위기다. 높이로 상대를 압도하는 플레이가 자주 나오니 상대방 입장에선 박지수가 괴롭기만 하다. 리바운드 싸움에서 밀리는 것은 기본이고 블록도 자주 당한다. 상대가 패스한 공이 날아가다 박지수의 손에 걸리는 일도 비일비재하다. 박지수를 막자니 다른 선수가 득점을 터뜨리고, 놔두자니 박지수가 날아다니는 탓에 상대팀 입장에선 알고도 손쓸 방법이 없다.

누군가 박지수를 묶어둘 해결책을 제시하지 못한다면 박지수는 더블더블 역대 기록을 넘볼 수도 있다. 여자프로농구 역대 최다 연속 더블더블은 2005년 겨울리그부터 여름리그까지 당시 안산 신한은행에서 뛰던 트라베사 겐트가 기록한 22경기다. 부상 등 이변이 없는 한 박지수의 기록 달성은 시간문제다.
이미지 확대
WKBL 제공
WKBL 제공
그러나 정작 박지수는 기록에 크게 연연하지 않았다. 박지수는 “기록을 신경 쓰다 보면 하던 플레이도 잘 안될 때가 있다”며 “구체적인 수치를 세우진 않는다. 리바운드에선 내가 강점이 있다고 생각해 안 밀리려고 한다”고 말했다.

박지수의 라이벌로는 평균 18.63점(4위) 11.88리바운드(2위)를 기로하고 있는 박지현(아산 우리은행)이 꼽힌다. 아직 기량은 박지수가 위지만 박지현은 이번 시즌 눈에 띄는 성장세로 가장 주목받는 선수로 떠올랐다. 공교롭게도 두 팀은 오는 12월 4일 맞대결을 펼친다.

박지수는 “지현이가 너무 많이 좋아져서 놀랐다”며 “물론 어릴 때부터 그렇게 하던 선수이긴 하지만 너무 많이 좋아져서 상대팀 입장에서 어떻게 막아야 하나 골치가 아파지는 것 같다”고 했다. 다음 경기인 우리은행전에 대해서는 “우리은행 겨기는 얼마나 힘들까 생각부터 한다”며 “조금이라도 덜 힘들었으면 좋겠다. 힘들지만 더 영리하게 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청주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