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文대통령 “모두 학부모 마음으로 노력해 달라”

文대통령 “모두 학부모 마음으로 노력해 달라”

임일영 기자
임일영 기자
입력 2020-11-29 17:09
업데이트 2020-11-29 17: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수능 나흘전 방역 점검…교육당국, 끝까지 긴장”

수능 수험생 자리에 직접 앉은 문 대통령
수능 수험생 자리에 직접 앉은 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이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나흘 앞둔 29일 오후 자가격리 수험생을 위한 별도시험장이 마련된 서울 용산구 오산고등학교를 방문, 수험생 자리에 직접 앉아 시험장 칸막이 이격 거리를 살펴보는 등 방역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2020.11.29.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29일 코로나19 3차 대유행 상황에서 치러지게 될 2021학년도 대입수학능력시험(수능)과 관련, “모두가 학부모와 같은 마음으로 수능이 잘 치러질 수 있도록 격려해 주시고 방역 안전수칙을 지켜나가는데 있어서도 함께 노력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수능을 나흘 앞둔 이날 자가격리 수험생을 위한 별도 시험장으로 지정된 서울 용산구 오산고를 방문해 “전국에 49만명이 넘는 수험생 모두에게, 또 그 수험생들을 또 일년 내내 뒷바라지 해온 학부모님들에게 특별히 응원과 격려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며 이렇게 밝혔다.

문 대통령은 “많은 나라들이 올해 대학 입시 관련 시험을 연기하거나 아예 취소를 해서 외신들도 한국이 대규모 집단 시험을 확진자와 격리대상자까지 포함해 치르는 것에 대해 비상한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또 “지난 4월 총선 때 2300만명이 투표에 참여했지만 단 한 명도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는 기적 같은 방역 성과를 거뒀고, 방역 모범국으로서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면서 “이번 수능은 그때보다 규모는 작지만, 밀폐된 장소에서 하루 종일 시험을 치르기 때문에 긴장의 정도가 그때보다 훨씬 크다”고 했다.

수능 시험장 방역 상황 점검하는 문 대통령
수능 시험장 방역 상황 점검하는 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과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오른쪽)이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나흘 앞둔 29일 오후 자가격리 수험생을 위한 별도시험장이 마련된 서울 용산구 오산고등학교를 방문, 시험장 방역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2020.11.29.
연합뉴스


문 대통령은 “오늘 준비 상황들을 보니 다소 안심이 된다”면서도 “처음 수능을 준비하면서 계획을 세웠을 때보다 코로나 상황이 좋지 않기 때문에 수험생 가운데 확진자나 격리대상자도 더 늘어났을 것 같고, 교육당국에서 마지막 순간까지 긴장하면서 준비에 철저를 기해주셔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격리대상자들이나 유증상자들이 시험을 치르는 중에 증세가 나빠져서 응급 치료를 받는 등 돌발 상황에 대해서도 대비를 잘 해주시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문 대통령은 수험생들의 출입구부터 고사장 교실까지의 동선에 관해 설명을 들은 뒤 교실과 대기실에 칸막이가 잘 설치돼 있는지, 소독제가 잘 갖춰져 있는지를 확인했고 시험 당일 감독관이 착용할 보호장구도 점검했다.

이어 일반 학생들이 시험을 치를 부산 양운고, 확진 학생들을 위해 병원 내에 ‘시험 병상’을 운영하는 목포의료원을 영상으로 연결해 수험생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임일영 기자 arg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