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고기 육수만큼 진하네”…첫 ‘비건 인증’ 라면 나왔다

“고기 육수만큼 진하네”…첫 ‘비건 인증’ 라면 나왔다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20-11-27 10:02
업데이트 2021-10-12 09: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비건(채식주의자·vegan)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라면이 나왔다.

풀무원은 라면 신제품 ‘정면’(사진)이 한국비건인증원에서 공식으로 비건 인증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한국비건인증원은 식품 및 화장품의 비건 인증, 보증을 담당하는 기관이다. 동물 유래 원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교차, 오염되지 않도록 관리하는 제품에 비건 인증을 준다.

비건 인증을 받은 것은 풀무원 정면이 최초라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앞으로 정면 패키지에는 비건 인증 마크도 부착된다.

비건라면이라고 해서 심심한 맛은 아니다. 라면처럼 진하고 칼칼하며 매운맛도 난다. 버섯, 양파, 배추, 대파, 무 등 12가지 채소의 감칠맛을 살렸다. 콩으로 만든 채수(菜水)와 장으로 만든 밑 국물을 더해 고기육수에 뒤지지 않는 풍미가 난다.

한국채식연합에 따르면 국내 채식 인구는 약 150만명으로 2008년 15만명에서 10배나 늘었다. 최근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가치소비가 늘고 있으며 자유롭게 선택적 채식을 하는 ‘플렉시테리언’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정면의 인기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지난 8월 출시 후 두 달 만에 100만 봉지 이상 판매됐으며 연내 200만 봉지 가까이 팔릴 것으로 보인다.

오경진 기자 oh3@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