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드라마 보조출연자 코로나19 확진…촬영 속속 중단

드라마 보조출연자 코로나19 확진…촬영 속속 중단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0-11-23 18:06
업데이트 2020-11-23 18: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접촉자 파악 등 긴급 대응…제작발표회 연기도

내년 SBS에서 방영 예정인‘조선구마사’(사진)를 비롯해 드라마 보조출연자 중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해 촬영이 속속 중단되고 있다. SBS 트위터 캡처
내년 SBS에서 방영 예정인‘조선구마사’(사진)를 비롯해 드라마 보조출연자 중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해 촬영이 속속 중단되고 있다. SBS 트위터 캡처
코로나19 확산으로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된 가운데 드라마 보조 출연자 중 확진자가 나와 관련 드라마의 촬영이 속속 중단되고 있다.

23일 방송계에 따르면 드라마 ‘보쌈’(편성 미정)에 출연한 보조출연자 중 한 명이 지난 21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당시 현장에 있던 스태프와 배우들이 검사를 받았다. 주연 배우 정일우와 권유리 등은 확진자와 동선이 겹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제작사 제이에스픽쳐스 관계자는 “당시 현장에 있던 스태프들이 검사를 마쳤다”며 “현재 방송 촬영은 중단된 상태이며, 자가격리 대상자가 분류되면 촬영을 재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확진받은 보조출연자가 출연한 것으로 알려진 다른 사극도 촬영을 중단했다. SBS ‘조선구마사’는 확진자와 동선이 겹친 배우와 스태프들이 검사를 받고 대기 중이다. SBS 관계자는 “확진 후 현재 방역 지침에 따라 촬영을 중단한 상태”라고 밝혔다.

이 보조출연자가 거쳐 간 현장 근처에서 촬영을 진행했던 OCN ‘경이로운 소문’은 혹시 모를 감염 우려에 전날부터 촬영을 중단했다. 이날 예정됐던 온라인 제작발표회는 27일로 연기했다. 드라마 ‘달이 뜨는 강’(편성 미정)도 지난 19일 출연한 보조출연자가 밀접 접촉자로 파악돼 검사 결과를 기다리는 중이다.

코로나19 국면에서도 방송가는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촬영을 이어왔다. 그러나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확진자가 늘면서 집단검사를 받는 일이 잇따라 발생하고 있다. 제작발표회와 인터뷰 등이 재개되는 듯했지만, 정부가 거리두기 단계를 격상하면서 배우 엄지원과 박하선 등이 예정했던 대면 인터뷰를 서면으로 전환하기도 했다.

엄지원의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는 “드라마에 대한 소회를 나누고 싶었으나 24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불가피하게 서면 인터뷰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