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軍, 신규확진자 11명 추가…다시 외출·휴가 제한하나

軍, 신규확진자 11명 추가…다시 외출·휴가 제한하나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0-11-22 16:30
업데이트 2020-11-22 16: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진해 해군 부대, 포천 육군 부대 등 진단검사 중

“수도권 거리두기 2단계 상향하면 군도 상향”
장병 외출 통제하고 일부 휴가도 제한할 듯
거리를 걷고 있는 병사들. 연합뉴스
거리를 걷고 있는 병사들. 연합뉴스
군에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1명 추가됐다. 특히 집단감염이 우려되는 진해 해군 부대와 포천 육군 부대에서는 각각 400여명, 200여명을 대상으로 진단 검사를 진행하고 있어 추가 확진자가 나올 가능성도 있다.

22일 국방부에 따르면 이날 추가된 확진자들은 육군 공무직근로자(포천) 1명과 병사 4명(포천 3·경기 광주 1), 해군 간부(진해) 3명·병사(진해) 1명, 공군 간부(서산) 1명, 국직부대 간부(과천) 1명 등이다.

진해의 해군 간부와 병사, 포천의 육군 공무직근로자와 병사, 과천 국직부대 간부는 같은 부대 확진자의 접촉자로 분류돼 검사를 받아 양성 판정을 받았다.

서산의 공군 간부는 부대 집단감염으로 동일집단(코호트) 격리 중 증상이 발현해 최종 확진됐고, 상근예비역인 경기 광주의 육군 병사는 가족의 확진 판정에 따른 진단검사에서 양성으로 확인됐다.

군과 보건 당국은 확진자가 나온 부대별로 병력 이동을 통제하는 한편 역학조사와 관련 인원에 대한 진단 검사를 하고 있다.

이날 오후 2시 현재 진해 해군 부대의 누적 확진자는 5명, 포천 육군 부대는 6명이다. 국방부 관계자는 “수도권에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올라가면 현재 1.5단계인 수도권 지역 군내 거리두기도 2단계로 격상된다”면서 “이 경우 해당 지역 부대 장병의 외출은 통제되고 집단감염 발생 지역에 사는 장병들의 휴가도 제한될 수 있다”고 말했다.

군은 현재 수도권과 강원도 지역 부대에 대해 군내 거리두기 1.5단계를 적용하면서 간부에 한해서만 거리두기 2단계를 적용하고 있다. 해당 지역 군 간부들은 ‘일과 후 숙소 대기’를 원칙으로 하며, 회식이나 사적 모임을 자제해야 한다. 한편 군내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230명으로 늘었다. 이 가운데 65명이 치료를 받고 있고, 165명은 완치 판정을 받았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