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시민건강국 행정사무감사 마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신질환자 정책 등 서울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정책을 발굴하고 수행해 줄 것을 요청

보건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는(위원장 이영실, 더불어민주당 중랑1) 지난 13일 시민건강국, 보건환경연구원, 공공보건의료재단 및 시립영보정신요양원, 서울심지리원 서남센터,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 감염병관리사업지원단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정신질환자의 보호 및 사회복귀와 관련한 열악한 시설의 실태, 수년간 지적했음에도 변화하지 않는 정신질환자 관련 정책에 대한 문제를 지적하며 전향적인 정책변화를 요청하였다.

또한, 서울 도심권 공공의료체계의 재점검과 국림중앙의료원 기능유지의 필요성, 유기동물 및 길고양이 TNR 사업의 문제점, 수산물 등의 방사능검사와 식재료의 미세플라스틱 검사의 필요성 등에 대한 질의응답을 통해 시민건강국이 서울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정책을 발굴하고 수행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이영실 위원장은 “2020년도 보건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를 마치게 되었다. 앞으로도 우리 위원회는 시민들의 입장에서 집행부의 정책과 사업의 문제를 제기하고, 구체적인 대안도 제시하는 등 견제와 감시를 통해 집행부의 정책을 견인하겠다”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