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달호 서울시의원, 소상공인을 위한 방역에 더욱 철저한 관리 요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동주민센터와 전통시장에 방역소독기 등 방역물품 지원 후 관리 미흡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김달호 의원(더불어민주당·성동구 제4선거구)은 지난 5일 노동민생정책관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소상공인을 위한 방역사업의 미흡한 점을 지적하고, 더욱 철저한 관리를 당부했다.

서울시 소상공인정책과는 지난 3월 코로나19피해 예방을 위해 소상공인업체의 방역을 제공하고자 예산을 편성하고, 동주민센터와 전통시장에 방역소독기 등 방역물품을 지원했다.

김 의원은 “올해 3월 보조금 교부가 일괄적으로 이뤄진데 비해, 성동·동작·송파는 상반기 집행이 전혀 이뤄지지 않았다”라며, “지역에서 많은 방역활동이 이뤄지고 있는데 비해 사용건수 집계가 잘못 이뤄지고 있는 것 같다”라며 의문을 제기했다.

이어, “일부 동주민센터와 전통시장에 확인해 본 결과 고장이 난 방역기가 다수 존재하고 있음에도, 서울시가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해당없음’으로 표기가 되어있다”라고 지적했다.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코로나19 확산초기 시예산으로 지역방역활동을 지원한 것은 매우 바람직한 행정이었지만, 보조금 교부 이후 사후관리에도 신경써주기를 바란다”라며 “동주민센터와 전통시장에 지원한 방역소독기에 대해 고장여부를 확실하게 판단해, 집행잔액을 활용하여 수리비용을 지원해야 할 것”이라고 의견을 제시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