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첫 현장확인감사 실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김정환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동작1)을 비롯한 위원들은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기간 중인 10일 남양주에 위치한 강북통합취수장과 강북아리수정수센터 현장을 방문해 아리수 생산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서울시민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아리수생산과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다.

강북통합취수장 방문에서는 현장 담당자로부터 취수장 운영현황을 보고받고, 취수탑과 펌프시설 등 세부시설을 살펴보았다. 이어서 방문한 강북아리수정수센터 현장에서는 서울시 수돗물이 생산되는 과정인 응집·침전시설과 입상활성탄을 이용한 고도정수처리시설까지 둘러보는 등 정수현장을 꼼꼼히 점검했다.

한편, 전날 실시한 상수도사업본부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취수장과 정수장 등 상수도시설의 노후화가 우려되어 수도요금 인상을 통해 시설정비가 시급하다는 것을 인정하면서도 현 시설의 유지관리에 있어 소홀했던 안일함의 문제가 지적됐다.

김정환 환경수자원위원장과 함께 동행한 위원들은 “강북아리수정수센터는 72만t 규모의 고도정수처리시설이 현재 가동 중이지만 현재 가동률이 100% 이상을 넘어선지 오래다. 이 곳 정수센터의 수돗물은 서울시 뿐 만 아니라 남양주, 구리 시민들에게도 공급하고 있는데, 현재 강북뿐만 아니라 암사, 광암아리수정수센터 등의 고도처리시설의 과부하로 인해 사고발생이 우려되는 현실이다.”라고 지적하면서, “앞으로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을 위해 시설의 안정적 유지와 안전확보에 철저한 관리를 다해주길 주문하면서도 고도정수처리시설을 위한 추가 부지확보와 시설 확충 등 현재 안고 있는 문제들은 조속히 처리해 주길 바란다.”라고 한 목소리로 당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