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19일 만에 코로나 음성’ 호날두, 오늘밤 출격할까?

‘19일 만에 코로나 음성’ 호날두, 오늘밤 출격할까?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0-11-01 09:30
업데이트 2020-11-01 09: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벤투스 1일 밤 11시 스페치아와 세리에A 경기

19일 만에 코로나19에서 회복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5·유벤투스)가 1일 밤(한국시간) 열리는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 경기에 출전할지 주목된다.
이미지 확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AFP=연합뉴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AFP=연합뉴스
유벤투스는 1일 오후 11시 이탈리아 체세나의 스타디오 디노 마누치에서 스페치아와 세리에A 원정 경기를 치른다. 전날 유벤투스는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호날두가 코로나19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다”면서 “감염 19일 만에 회복한 호날두는 더이상 자가 격리를 하지 않아도 된다”고 밝혔다.

지난달 유럽축구연맹(UEFA) 네이션스리그 출전을 위해 포르투갈 대표팀에 소집됐던 호날두는 같은달 12일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으며 이튿날 재검사에서도 양성 반응이 나오자 유벤투스의 연고지인 토리노로 돌아와 자가격리를 이어왔다. 무증상 감염자인 호날두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자신의 건재함을 알리곤 했으나 추가 검사에서도 계속 양성 반응이 나오며 그라운드에 복귀하지 못했다.

그동안 유벤투스는 세리에A 2경기에서 2연속 무승부, 유럽 챔피언스리그 2경기에서 1승1패를 거뒀다. 특히 호날두는 메호 대전의 기대를 한껏 받았던 29일 바르셀로나(스페인)와의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경기에 나서지 못해 아쉬움을 남기기도 했다. 당시 호날두는 소셜미디어에 ‘망할 PCR’이라는 글을 남겨 코로나19 검사 방식에 대해 불만을 드러내기도 했다. 유벤투스는 스페치아와의 경기 이후 오는 5일 페렌츠바로시(헝가리)와 챔피언스리그 G조 3차전을 펼친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