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與 재보궐 공천 방침에 류호정 “이낙연 해괴…민주 비겁하다”

與 재보궐 공천 방침에 류호정 “이낙연 해괴…민주 비겁하다”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0-10-30 16:57
업데이트 2020-10-30 16: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페이스북 글로 강도높게 비판

“후보 추천 제한…문 대통령 대표 때 만들어”
“‘내로남불’ 덫에 제 발로 들어가는 것이냐”
“비겁한 결정 당원 몫으로 넘겼으니 비겁”
이미지 확대
류호정 정의당 의원이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전체회의실에서 열린 산업통상자원부 국정감사에서 성윤모 장관에게 질의하고 있다. 2020. 10. 7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류호정 정의당 의원이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전체회의실에서 열린 산업통상자원부 국정감사에서 성윤모 장관에게 질의하고 있다. 2020. 10. 7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류호정 정의당 의원은 30일 전 당원 투표로 당헌을 개정해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에 후보를 내기로 한 더불어민주당에 대해 “부끄러운 줄 알아야 한다”고 강도높게 비판했다.

류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 글에서 “어제 민주당은 내년 4월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에 후보를 내기로 사실상 결정했다”며 “서울과 부산의 보궐선거는 민주당 소속 단체장의 ‘성추행’ 파문으로 사유가 발생한 곳”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민주당 당헌 제96조 제2항은 이런 경우 ‘해당 선거구에 후보자를 추천하지 아니한다’고 규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류 의원은 “후보공천을 통해 시민의 심판을 받는 게 책임 있는 공당의 도리”라고 밝힌 이낙연 민주당 대표에 대해 “해괴한 말”이라고 비판했다. 또 “‘공당의 도리’는 공천할 권리의 행사가 아니라, 공천하지 않을 의무의 이행이 돼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이 대표이던 때 만들어진 규정”이라고 소개한 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대표 시절, 당시 자유한국당(국민의힘 전신)의 같은 행태를 ‘후안무치’라 비난한 바 있다. ‘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의 전형”이라고 꼬집었다.

아울러 “대통령이 코로나와 경제 위기 극복에 혼신의 힘을 다하고, 법무부 장관이 검찰개혁에 사활을 거는 동안, 어째서 집권당은 두 전직 대표의 책임정치를 곡해하고 ‘내로남불’의 덫에 제 발로 들어가는 것이냐”며 “비겁한 결정을 당원 몫으로 남겼으니 민주당은 비겁하다”고 주장했다.

끝으로 “어제 김종철 정의당 대표는 ‘(민주당) 당원들이 결정하는 국면으로 들어갔기에 더 왈가왈부하지는 않겠다’라고 말했지만, 그래도 ‘부끄러운 줄’은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