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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생활가전 연간 누적 영업이익 2조원 첫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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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ㅣ 수정 : 2020-10-30 16:07 경제 섹션 목록 확대 축소 인쇄

LG전자 올 3분기 실적 발표

2분기 잠정실적 공시한 LG전자 LG전자가 2분기 잠정실적을 공시한 5일 서울 여의도 LG 트윈타워. 2019.7.5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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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분기 잠정실적 공시한 LG전자
LG전자가 2분기 잠정실적을 공시한 5일 서울 여의도 LG 트윈타워. 2019.7.5
연합뉴스

LG전자가 ‘가전의 힘’을 앞세워 역대 3분기 중 가장 높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LG전자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6조 9196억원, 영업이익 9590억원을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7.8%, 22.7% 증가했다. 매출액은 역대 분기 기준 두 번째로 높으며, 영업이익은 역대 3분기 기준 최대치를 기록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상반기에 침체됐던 수요가 3분기들어 폭발했다. ‘집콕’ 트렌드에 맞춰 생활가전, 올레드TV 등의 판매가 호조를 보인 것이 주효했다. 자동차 부품은 완성차 업체들의 공장이 재가동되면서, 스마트폰은 실속 제품의 판매 확대가 이어지면서 적자폭을 크게 줄일 수 있었다.

LG전자의 성적을 견인하는 것은 역시 생활가전 부문이었다. 매출액 6조 1558억원, 영업이익 6715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분기 사상 최대를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역대 3분기 가운데 가장 높았다. 더군다나 올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이 처음으로 2조 원을 넘었다. 여태까지 생활가전의 연간 영업이익이 2조원을 넘은 적이 없었다. 영업이익률도 10.9%를 기록했다. ‘집콕 트렌드’에 맞춰 스타일러(의류관리기), 의류건조기, 식기세척기 등 신가전이 3분기 실적에 큰 힘을 보탰다.
LG, 美타임스스퀘어에 ‘기아 종식’ 캠페인 영상 LG전자가 지난 15일(현지시간)부터 사흘간 미국 뉴욕 맨해튼 타임스스퀘어에 있는 전광판에서 전 세계 기아 종식을 위해 관심을 갖고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는 캠페인을 펼쳤다. 16일 ‘세계 식량의 날’을 맞아 전개한 것으로 국제연합식량농업기구(FAO)가 제작했다. LG전자는 지난 2011년부터 국제기구나 비정부기구(NGO) 등이 뉴욕과 영국 런던에 있는 LG전자 전광판에서 공익 영상을 상영하는 ‘LG 희망스크린’ 을 운영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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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 美타임스스퀘어에 ‘기아 종식’ 캠페인 영상
LG전자가 지난 15일(현지시간)부터 사흘간 미국 뉴욕 맨해튼 타임스스퀘어에 있는 전광판에서 전 세계 기아 종식을 위해 관심을 갖고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는 캠페인을 펼쳤다. 16일 ‘세계 식량의 날’을 맞아 전개한 것으로 국제연합식량농업기구(FAO)가 제작했다. LG전자는 지난 2011년부터 국제기구나 비정부기구(NGO) 등이 뉴욕과 영국 런던에 있는 LG전자 전광판에서 공익 영상을 상영하는 ‘LG 희망스크린’ 을 운영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TV 등을 판매하는 HE사업본부는 매출액 3조 6694억원, 영업이익 3266억원을 기록했다. 올레드TV, 나노셀TV 등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가 늘면서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

스마트폰 등을 판매하는 MC사업본부는 매출액 1조 5248억원, 영업손실 1484억원을 냈다. 폭은 줄었지만 22분기 연속 적자는 면치 못했다. 매출액은 북미와 중남미 지역에서 중저가 스마트폰 판매가 늘며 전분기 대비 증가했다. 영업손실은 글로벌 생산지 효율화, ODM(제조자개발생산) 확대, 원가 경쟁력 강화 등을 비롯한 지속적인 사업구조 개선 노력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해 큰 폭으로 줄었다.

자동차 부품 등을 판매하는 VS사업본부는 매출액 1조 6554억원, 영업손실 662억원을 기록했다. 북미와 유럽 지역의 완성차 업체들의 조업이 정상화되며 글로벌 자동차 부품 수요가 회복세로 돌아서 적자폭이 감소했다.

BS사업본부는 매출액 1조 4828억원, 영업이익 770억 원을 거뒀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기업간거래(B2B)사업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다소 감소한 추세를 보였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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