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티젠 ‘유기농 새싹보리’ 안전성 인증

티젠 ‘유기농 새싹보리’ 안전성 인증

이보희 기자
입력 2020-10-30 10:41
업데이트 2020-10-30 10: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우수한 국내산 원료와 엄격한 생산과정 통해 안전성 확보

티젠 제공
티젠 제공
최근 일부 브랜드 새싹보리 분말·환 제품에서 금속성 이물이 검출돼 논란이 된 가운데 티젠의 품질 관리와 기술력이 부각되고 있다.

앞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29일 국내에서 제조했거나 수입한 분말·환 제품 총 3023건을 수거해 검사한 결과, 123건에서 금속성 이물 등 기준 또는 규격 위반이 발견돼 해당 제품을 판매중단하고 폐기조치했다고 밝혔다.

이에 티젠 측은 30일 “자사 유기농 새싹보리는 안전성을 확보한 100% 국내산 유기농 원료를 사용해, 재배부터 수확에 이르기까지 제품의 모든 생산과정을 직접 관리한다”고 밝혔다.

또한 “엄격한 품질관리기준에 따라 금속성 이물, 대장균 검사를 비롯해 추가적으로 잔류농약성분, 중금속, 타르색소 등의 유해물질을 정밀하게 검사하며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티젠에 따르면 업계 최초로 새싹보리 전용 초고압 스팀 살균 장비를 도입해 대장균 등의 유해 세균을 철저하게 제거하는 독보적인 생산 라인을 구축했으며, 새싹보리를 분말화하는 과정에서도 칼날이나 맷돌을 사용하는 대신 압축공기로 저온에서 분쇄하는 제트밀 방식을 도입해 금속 이물 발생 가능성을 줄이는 한편, 열발생에 의한 영양성분 파괴도 최소화했다.

티젠 김종태 대표는 “티젠 유기농 새싹보리는 우수한 국내산 원료와 안전하고 엄격한 생산과정을 통해 안전성과 신뢰성이 확보된 제품”이라며 “코로나19, 환절기 등으로 건강관리에 대한 우려가 높은 지금 홈앤쇼핑이라는 좋은 채널에서 소비자 여러분들을 다시 찾아뵐 수 있게 되어서 기쁘고, 앞으로도 더 엄격하고 높은 수준의 품질관리를 통해 보다 많은 분들께 안전하고 차별화된 제품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티젠 유기농 새싹보리는 현재 홈앤쇼핑 첫 런칭 기념 특별구성으로 28일부터 홈앤쇼핑 웹사이트에서 사전주문 진행 중이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