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올해 1순위 청약통장 가장 몰린 아파트 GS건설 ‘자이(XI)’

올해 1순위 청약통장 가장 몰린 아파트 GS건설 ‘자이(XI)’

입력 2020-10-29 11:29
업데이트 2020-10-29 11: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각종 리서치, 브랜드 평판 등에서 입지를 견고히 해오던 GS건설의 ‘자이(XI)’ 브랜드가 올해 가장 많은 1순위자가 몰린 아파트에 등극했다.

한국감정원 청약홈이 제공하는 아파트 청약경쟁률 정보를 기준으로 1월부터 10월 28일 사이 전국에서 단일 브랜드로 분양된 아파트는 총 289곳이다(컨소시엄, SH 및 LH 물량 제외). 이들 단지에 1순위로 청약한 사람은 총 224만6,746명이다. 1순위 청약자수를 건설사 브랜드별로 살펴보니 가장 많은 1순위자가 몰린 아파트 브랜드는 GS건설의 ‘자이’ 아파트로 총 43만7,949명이었다. 이는 전체 1순위 청약자의 19.5%를 차지하는 수준이다.

연말까지 GS건설 ‘자이(XI)’ 아파트 분양은 계속될 전망이다. 특히 인천 송도국제도시, 성남시 고등지구 등 그 동안 소비자들로부터 주목을 받아왔던 곳들이 분양을 앞두고 있기 때문이다.

먼저 인천 송도국제도시에서는 1,503가구 규모의 대단지인 송도크리스탈오션자이(가칭)를 11월경 분양할 계획이다. 서해바다와 인천대교를 바로 바라볼 수 있는 입지에 고급 리조트를 연상시키는 단지로 설계되며 인근에 워터프론트 호수, 잭니클라우스GC가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같은 달 강원도 강릉시 내곡동에는 918가구 규모의 강릉 첫 자이(Xi) 아파트 ‘강릉자이 파인베뉴’를 분양한다. 단지에서 약 2km 거리에 KTX 강릉역이 위치해 있어 서울까지 약 2시간이면 이동이 가능하며, 강릉IC와 연결되는 7번 국도와 35번 국도가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어 차량을 통해 강릉시내 및 타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강릉은 비규제지역이므로 유주택자 및 세대원도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으며 또한, 거주기간 제한이 없으므로 입주자 모집공고일 당일까지 강릉시 또는 강원도로 주소 이전을 할 경우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이외에 경기 성남시 고등지구, 경북 경산시, 경기 화성시, 평택시 등에서 자이 아파트가 분양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