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세청, 환급 통지서 카톡 발송 시스템 구축한 공무원 등 7명 시상

국세청, 환급 통지서 카톡 발송 시스템 구축한 공무원 등 7명 시상

임주형 기자
임주형 기자
입력 2020-10-27 17:31
업데이트 2020-10-27 17: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대지 국세청장(가운데)이 27일 ‘2020년 제3차 국세청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 및 우수부서’를 선정해 표창한 뒤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세청 제공
김대지 국세청장(가운데)이 27일 ‘2020년 제3차 국세청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 및 우수부서’를 선정해 표창한 뒤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세청 제공
국세청은 27일 ‘2020년 제3차 국세청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및 우수부서’를 선정해 표창했다.

징세과 안태훈 조사관은 계좌로 환급금이 지급된 경우에는 납세자가 환급금 통지서를 카카오톡 등 모바일로 받을 수 있도록 관련 시스템을 구축해 최우수 표창을 받았다. 원래는 일반우편으로 환급금 통지서를 보내 납세자 불편을 야기하고 예산과 행정력이 불필요하게 낭비된다는 지적이 있었다.

국세상담센터 한민수 조사관은 장애인 어머니를 모시고 사는 민원인을 상담한 뒤 약속대로 중증장애 부모를 봉양하는 가구에 근로장려금을 확대하는 내용의 법령 개정을 끌어내 우수 표창을 받았다.

국세청은 ‘광화문1번가’등을 통한 국민심사와 ‘적극행정 지원위원회’ 민간위원 심사를 통해 총 7명의 우수 공무원과 1개 팀의 우수부서를 표창했다.

김대지 국세청장은 “서로의 역량을 하나로 합쳐 납세자가 편안한 국세행정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업하라”고 주문했다.

세종 임주형 기자 hermes@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