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탈당 금태섭 ‘기득권 졸개’ 악플 세례 속에 몸값 상승

탈당 금태섭 ‘기득권 졸개’ 악플 세례 속에 몸값 상승

윤창수 기자
윤창수 기자
입력 2020-10-21 11:11
업데이트 2020-10-21 11: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힘, 국민의당 등 영입 의사 밝혀

이미지 확대
지난 2월 18일 의원총회에 참석한 더불어민주당 금태섭 전 의원. 연합뉴스
지난 2월 18일 의원총회에 참석한 더불어민주당 금태섭 전 의원. 연합뉴스
21일 더불어민주당 탈당을 공개 선언한 금태섭 전 민주당 의원의 페이스북 글은 댓글이 1000여개 이상 달리면서 열띤 공개 토론의 장이 됐다.

금 전 의원의 탈당을 응원하는 글도 많았지만 “약자와 노동자와 서민을 위한 목소리는 내지 않고 검찰과 극우들의 편에 섰니. 넌 기득권의 졸개 일 뿐” “국민의 짐(국민의힘)에 가셔서 큰 뜻을 펼치시길” 등과 같은 비판성 댓글도 많았다.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자고로 ‘식자우환’ 임을 뒤늦게 깨달았다”거나 “똥물 속에서 유일하게 정상적이었던 사람 의원님 응원합니다”처럼 민주당의 행태를 탓하는 글도 있었다.

금 전 의원은 “건강한 비판이나 자기반성은 ‘내부 총질’로 몰리고 입을 막기 위한 문자폭탄과 악플의 좌표가 찍힌다”면서 “여야 대치의 와중에 격해지는 지지자들의 심정은 이해할 수 있지만, 당의 지도적 위치에 계신 분들마저 양념이니 에너지니 하면서 잘못을 바로잡기는커녕 눈치를 보고 정치적 유불리만을 계산하는 모습에는 절망했다”고 탈당 글에서 민주당 지지자들의 댓글에 대해서 비판했다.

한편 금 전 의원은 탈당으로 몸값이 격상한 모양새다.

금태섭 전 의원이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겠다는 의사를 밝히자 보수 야권에서는 일제히 영입을 위한 경쟁에 들어갔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 뒤 금 전 의원의 영입 가능성에 대해 “탈당과 관계없이 가끔 만나기도 했던 사람”이라며 “한 번 만나볼 생각은 있다”고 말했다.

박수영 국민의힘 의원도 “조만간 우리가 함께할 날이 있을지도 모르니 그때까지 부디 건강하기를”이라며 함께 정치를 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권은희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저희 지지자들도 금 전 의원을 데리고 와야 한다는 목소리가 많았다”며 “민주당 당적을 가지고 있을 때는 그럴 수 없었지만 이제 탈당한다 하고 정치도 계속한다고 하니 한 번 만나볼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