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단독] 스무 살 천재 비보이 춤꾼의 사랑과 우정이야기

[단독] 스무 살 천재 비보이 춤꾼의 사랑과 우정이야기

이명선 기자
입력 2020-10-20 11:46
업데이트 2020-10-21 20: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계최고의 비보이 진조크루팀 소속 오명교, 웹드라마 ‘턴 더 스트릿’ 출연

이미지 확대
진조크루의 오명교 댄서가 드라마 촬영을 위해 분장을 하고 있다. 진조크루 제공
진조크루의 오명교 댄서가 드라마 촬영을 위해 분장을 하고 있다. 진조크루 제공
비보이 댄서 오명교(23)가 웹드라마 ‘턴-더 스트릿’에 출연한다.

진조크루 측은 세계랭킹 1위 비보이 진조크루 소속 댄서인 오명교가 웹드라마 ‘턴 더 스트릿’ 본편에 캐스팅됐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9월 말부터 촬영을 시작한 이 드라마는 과거 힘들었던 방황을 끝내고, 청춘의 언어인 춤을 통해 자신의 꿈을 이뤄가는 스무 살 천재 춤꾼의 사랑과 우정에 관한 이야기를 다뤘다.

청춘들의 꿈과 희망을 자유로운 스트리트 댄서 비보잉 크루들의 모습으로 투영해 그들의 열정을 진솔하게 카메라에 그린 드라마다.

이 드라마에서 오 댄서는 단순 무식해 보이는 모습으로 유독 돈에 집착하는 성격에 돈과 연관없는 일에는 의리가 있는 인물 ‘텐’으로 등장한다.

7년차 경력으로 난생 처음 드라마에 출연한 오 댄서는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친해지는 게 너무 좋았고 촬영할 때 내 모습이 카메라에 어떻게 담겼을지도 너무 궁금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제가 현재 추고 있는 비보이 장르가 이번 작품을 통해 대중들에게 좀더 알려질 거라 생각하니 한층 신선하고 흥분되는 기분”이라고 말했다.

또 “드라마신을 찍은 뒤 쉬는 시간엔 드라마 크루끼리 사진을 찍기도 하며 이것저것 주변을 구경하다보니 더욱 친해졌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드라마 퍼포먼스 연습할 땐 힘들지만 함께 파이팅을 외치며 안무에 임했던 게 재미있었다”고 촬영중 소감을 전했다.

촬영하는 데 어려운 점이 뭐냐는 질문에 “아침 촬영을 위해 평소보다 일찍 나와야 하고, 퍼포먼스 등을 촬영하면서 비보잉을 여러번 반복해야 했다”며, “똑같은 장면을 여러번 되풀이하다 보니 아침부터 몸을 혹사할 정도로 쉴틈없이 찍는 게 힘들었다”고 말했다.

진조크루 측은 “오명교가 비보이댄서로서 드라마에 출연해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니 이 역할에 많은 기대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턴 더 스트릿’ 웹드라마는 제작이 마무리단계로 올 하반기 공개상영될 예정이며, 뉴 트렌드 시리즈물로 해당 아이템을 활용해 속편 제작도 계획 중이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