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SK이노베이션, 인터배터리서 화재에 강한 배터리 기술 선보인다

SK이노베이션, 인터배터리서 화재에 강한 배터리 기술 선보인다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20-10-20 11:35
업데이트 2020-10-20 11: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SK이노베이션 부스
SK이노베이션 부스 SK이노베이션 제공
SK이노베이션이 업계 최고의 안전성과 첨단 기술을 통해 차세대 배터리의 방향을 제시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인터배터리 2020’에 참가한다. 국내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2차전지 전문 전시회로 21일부터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전시를 통해 단순히 배터리를 제조하는 것이 아닌 ‘E모빌리티’를 비롯한 배터리 연관 산업의 생태계 구축에 기여하겠다고 설명했다. 특히 화재 등으로부터 안전성, 고속 충전속도, 장거리 주행 등 배터리에서 가장 중요한 3대 요소에 대해 차별적 우위를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특히 SK 배터리는 2009년 글로벌 수주를 시작한 뒤 지금껏 에너지저장장치(ESS), 전기차 등 어떤 곳에서도 화재가 발생하지 않았다는 점을 회사는 강조했다. 이어 전기차의 가장 큰 숙제인 충전 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10분 충전이면 서울과 부산을 왕복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시장과 고객들에게 배터리의 미래를 공유해 전기차를 비롯한 다양한 생태계와 공동으로 발전해 나가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오경진 기자 oh3@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