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진중권 “수사지휘권 발동, 개똥처럼 흔해져...웃음조차 안 나와”

진중권 “수사지휘권 발동, 개똥처럼 흔해져...웃음조차 안 나와”

임효진 기자
입력 2020-10-20 09:55
업데이트 2020-10-20 09: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서울신문 DB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서울신문 DB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수사지휘권을 발동한 것에 대해 “이제 웃음조차 안 나온다”고 말했다.

20일 진 전 교수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수사지휘권 발동이 개똥처럼 흔해졌고 국가 시스템이 무너져내리고 있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진 전 교수는 “저쪽에서 ‘의인’으로 내세우는 사람들은 하나같이 사기전과가 있는 사람들 검언유착 공작의 제보자도 그렇고 라임펀드의 김봉현도 그렇고 한명숙 복권운동의 증인들도 그렇고…”라고 말했다.

진 전 교수는 이어 “법무부장관이 수사지휘권을 발동한 근거도 두 번 다 사기꾼의 증언”이라며 “재미있는 나라”라고 꼬집었다.

또한 “진실은 게을러서 맨 나중에 온다”며 “그래서 우리에게 인내를 요구한다. 언젠가는 올 테니 마음을 편히 가지세요”라고 덧붙였다.

한편, 추 장관은 지난 19일 오후 대검찰청에 보낸 A4 용지 3장 분량의 수사지휘 서신을 통해 여야 정치인 및 검사들의 비위 사건을 포함한 총장 본인, 가족, 측근과 관련한 라임 사건에 대해 공정하고 독립적인 수사를 보장하기 위해 수사지휘권을 행사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서울중앙지검과 서울남부지검 수사팀이 대검찰청 등 상급자의 지휘 감독을 받지 않고 독립적으로 수사한 후 그 결과만을 검찰총장에게 보고하도록 지시했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