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옵티머스 1억 투자’ 김경협 “주호영, 특검 결과에 직 걸자”

‘옵티머스 1억 투자’ 김경협 “주호영, 특검 결과에 직 걸자”

이보희 기자
입력 2020-10-18 15:19
업데이트 2020-10-18 15: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 “‘권력형 게이트’면 의원직 내려놓겠다”
주 “이미 증거 인멸 시간 다 줘”

김경협 주호영
김경협 주호영 연합뉴스
옵티머스 펀드에 1억원을 투자했던 사실이 알려진 김경협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를 향해 “특별검사 결과에 대해 서로 의원직을 걸자”고 제안했다.

김 의원은 1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주호영 원내대표에게 긴급 제안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국민의힘은 이번 라임·옵티머스 사건을 ‘권력형 비리’로 규정하고 특별검사제(특검) 도입을 주장하고 있다.

국회 기획재정위 소속인 김 의원은 최근 정관계 로비 의혹으로 번진 ‘옵티머스 펀드 투자 사기 사건’과 관련해 해당 펀드에 가입했던 것으로 나타나, 야당으로부터 공격을 받고 있다.

김 의원은 “좋다. 얼마든지 특검하자”며 “단 특검이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출범을 지연시키는 도구로 악용돼선 안 되기 때문에, 공수처장후보추천위 야당 위원 추천부터 하자”고 조건을 걸었다.

그러면서 “만약 제가 국회 기재위원으로서 이 펀드에 대해 공개되지 않은 고급 정보를 활용했거나, 저의 투자가 ‘권력형 비리 게이트’라면 사법적 책임은 물론 의원직부터 내려놓겠다”고 말했다.

이어 “반대로 저의 투자가 권력형 비리가 아닌 단순 투자인 것이 확인될 경우, 주 원내대표도 의원직 사퇴로 책임지겠다고 약속하라”고 촉구했다.

그는 “위 두 가지가 충족되면 제가 김태년 원내대표와 민주당을 설득할 것”이라며 “주 원내대표께서 저의 투자를 권력형 게이트라고 확신한다면 제 제안을 수용하지 못할 이유가 없다고 본다”고 했다.

이어 “그것이 아니라면 근거 없는 주장으로 제 명예를 훼손한 것에 대해 지금이라도 사과하시라”며 “주 원내대표의 흔쾌한 응답을 기다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MBN ‘정운갑의 집중분석’에 출연해 특검을 주장하는 이유에 대해 “초기 압수수색을 빨리 해서 필요한 증거를 확보해야 하는데 증거 인멸 시간을 다 준 것 같고, 이 체제로는 수사를 할 수 없다”며 “최소 윤석열 검찰총장이 구성하는 특별수사단이 수사하든 그게 아니면 특검이 최선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이 ‘특별수사단이나 특검으로 하라’고 하면 될 일을, 다른 사건은 말 안하다가 이 사건만 엄정수사하라고 한다”며 “청와대는 울산시장 선거공작사건에는 말씀 전혀 없으셨다. ‘대강 수사하고 넘어가려고 하는구나’ 하는 사인을 보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