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평택시 2023년까지 팽성 청담중에 국민체육센터 건립

평택시 2023년까지 팽성 청담중에 국민체육센터 건립

김병철 기자
입력 2020-10-06 17:22
업데이트 2020-10-06 17: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생활 SOC 학교시설복합화 사업 공모 선정…국비 30억원 확보

평택시청사 전경
평택시청사 전경
주민 편의시설이 부족한 경기 평택 주한미군기지 인근 팽성읍에 국민체육시설이 들어선다.

평택시는 팽성 청담중 체육센터 건립 사업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1년 생활 SOC 연계 학교시설복합화 사업’에 선정돼 국비 30억원을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문체부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에 사립학교 부지가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에 따라 시는 국비 30억원과 시비 54억원 등 총 110억원을 투입해 2023년까지 청담중 주차장 부지에 지상 2층, 연면적 2800㎡ 규모의 체육센터를 짓게 된다.

1층은 성인 및 유아용 수영장, 2층은 다목적 체육관으로 활용된다.

팽성(청담중) 체육센터는 재학생은 물론 지역 주민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그동안 평택시는 팽성 지역 발전과 생존수영 프로그램 확대·미세먼지 없는 학교 등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체육센터 건립이 필요하다는 판단 아래, 지난 3월 평택교육지원청및 (재)청담학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공모사업에 응모했다.

정장선 시장은 “주민 편의시설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미군 부대 인근 팽성읍에 수영장 딸린 국민체육센터를 짓게 됐다”며 “앞으로도 읍면 지역의 편의시설 확충을 위해 학교와 연계한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병철 기자 kbch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