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귀성행렬 본격 시작… 휴게소 이용은 포장만

귀성행렬 본격 시작… 휴게소 이용은 포장만

입력 2020-09-29 21:36
업데이트 2020-09-30 00: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귀성행렬 본격 시작
귀성행렬 본격 시작 추석연휴를 하루 앞둔 29일 본격적인 귀성행렬이 시작됐다. 정부는 명절 때 면제하던 고속도로 통행료를 올 추석에는 정상으로 징수하고, 수익금을 휴게소 방역 등에 사용한다고 밝혔다. 이날 전국의 고속도로는 대체로 원활한 흐름을 보였으나 일찌감치 귀성길에 오른 차량이 몰리면서 시속 40㎞ 미만의 정체 구간도 나타났다. 이날 서울 서초구 경부고속도로 잠원IC 부근에서 서울을 떠나는 차량들이 줄지어 서행하고 있다.
오장환 기자 5zzang@seoul.co.kr
이미지 확대
휴게소 이용은 포장만
휴게소 이용은 포장만 추석연휴를 하루 앞둔 29일 본격적인 귀성행렬이 시작됐다. 정부는 명절 때 면제하던 고속도로 통행료를 올 추석에는 정상으로 징수하고, 수익금을 휴게소 방역 등에 사용한다고 밝혔다. 이날 한 시민이 경기 용인 경부고속도로 부산 방향 기흥휴게소 푸드코트에서 포장된 도시락을 받아 들고 있다.
오장환 기자 5zzang@seoul.co.kr
추석연휴를 하루 앞둔 29일 본격적인 귀성행렬이 시작됐다. 정부는 명절 때 면제하던 고속도로 통행료를 올 추석에는 정상으로 징수하고, 수익금을 휴게소 방역 등에 사용한다고 밝혔다. 이날 전국의 고속도로는 대체로 원활한 흐름을 보였으나 일찌감치 귀성길에 오른 차량이 몰리면서 시속 40㎞ 미만의 정체 구간도 나타났다. 이날 서울 서초구 경부고속도로 잠원IC 부근에서 서울을 떠나는 차량들이 줄지어 서행하고 있다(위). 연휴기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다음달 4일까지 고속도로 휴게소의 매장 내 취식이 금지되고 포장만 허용된다. 이날 한 시민이 경기 용인 경부고속도로 부산 방향 기흥휴게소 푸드코트에서 포장된 도시락을 받아 들고 있다(아래).

오장환 기자 5zzang@seoul.co.kr



2020-09-30 9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