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승민 “文대통령, 무슨 정신으로 김정은에 ‘생명존중’ 말하나”

유승민 “文대통령, 무슨 정신으로 김정은에 ‘생명존중’ 말하나”

이근홍 기자
입력 2020-09-29 15:07
업데이트 2020-09-29 15: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北에 사살된 우리 국민은 대통령으로부터 버림받아”

이미지 확대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
유승민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의원은 29일 해양수산부 공무원 A씨가 소연평도 해상에서 북한군에 의해 피살된 것과 관련 “문재인 대통령은 무슨 정신으로 김정은(북한 국무위원장)에게 생명존중이라는 말은 한건가”라고 비판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문 대통령은 지난 8일 김정은에게 보낸 친서에서 ‘국무위원장님의 생명존중에 대한 강력한 의지에 경의를 표합니다. 사람의 목숨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절대적 가치입니다’라고 했는데 우리 국민이 총살 당하고 불태워진지 사흘 후인 25일 이게 무슨 자랑이라고 (친서를) 버젓이 공개한건지 이해가 안 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김정은이 존중한다는 그 생명은 누구의 생명인가”라며 “서해에서 사살되고 불태워진 우리 국민의 생명은 결코 아니라는 건가”라고 지적했다.

유 전 의원은 “4년 전 촛불에 담긴 국민의 열망은 나라다운 나라, 진정한 민주공화국을 만들어 달라는 것이었는데 그 열망 속에서 탄생한 문재인 정권이 지난 3년간 국민을 분열시키고 경제를 무너뜨리고 국가재정을 파탄내고 민주공화국의 헌법가치를 짓밟는 모습을 우리는 똑똑히 봤다”며 “대통령은 공감제로, 진실외면, 책임회피, 유체이탈로 일관했고 이 정권이 저지른 수많은 불법과 비리 사건에 대한 진실은 하나도 밝혀진 게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9월 22일 밤 서해 바다에서 북한이 총살하고 불태운 우리 국민은 대통령과 군으로부터 차갑게 버림받았다”며 “국민의 생명을 저버리고 김정은 찬양에 목매는 대통령, 국민의 생명을 지키지 못하는 군, 이번 추석은 이들의 죄를 어떻게 다스릴지, 우리가 사랑하는 대한민국을 어떻게 바로 세울지 함께 생각하는 추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근홍 기자 lkh2011@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