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시진핑 “코로나 전쟁서 성과” 사실상 종식 선언

시진핑 “코로나 전쟁서 성과” 사실상 종식 선언

입력 2020-09-08 20:56
업데이트 2020-09-09 04: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시진핑 “코로나 전쟁서 성과” 사실상 종식 선언
시진핑 “코로나 전쟁서 성과” 사실상 종식 선언 8일 중국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코로나19 방역 표창대회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감염병 퇴치에 공헌한 중난산 중국공정원 원사(과학영웅) 등 유공자들과 악수를 나누며 치하하고 있다. 왼쪽부터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을 개발한 군 의학자 천웨이 소장(우리의 준장), 코로나 발원지인 후베이성 우한 방역을 이끈 장보리 원사, 시 주석, 중 원사, 우한 감염자들을 최전선에서 치료한 진인탄병원의 장딩위 원장. 이날 중 원사는 최고 영예인 ‘공화국 훈장’을, 나머지 3명은 ‘인민 영웅’ 칭호를 받았다. 시 주석은 “지난 8개월 동안 우리 당은 전국 각 민족과 인민을 단결시켜 바이러스와의 전쟁에서 중대하고 전략적인 성과를 거뒀다”며 “당과 정부, 공안, 군대, 언론, 홍콩·마카오·대만 교포와 해외 동포에게 감사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본토에서 한 달 가까이 감염자가 나오지 않은 상황에서 사실상 코로나19 종식을 선언하고 자축하는 의미로 받아들여진다.
베이징 EPA 연합뉴스
8일 중국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코로나19 방역 표창대회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감염병 퇴치에 공헌한 중난산 중국공정원 원사(과학영웅) 등 유공자들과 악수를 나누며 치하하고 있다. 왼쪽부터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을 개발한 군 의학자 천웨이 소장(우리의 준장), 코로나 발원지인 후베이성 우한 방역을 이끈 장보리 원사, 시 주석, 중 원사, 우한 감염자들을 최전선에서 치료한 진인탄병원의 장딩위 원장. 이날 중 원사는 최고 영예인 ‘공화국 훈장’을, 나머지 3명은 ‘인민 영웅’ 칭호를 받았다. 시 주석은 “지난 8개월 동안 우리 당은 전국 각 민족과 인민을 단결시켜 바이러스와의 전쟁에서 중대하고 전략적인 성과를 거뒀다”며 “당과 정부, 공안, 군대, 언론, 홍콩·마카오·대만 교포와 해외 동포에게 감사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본토에서 한 달 가까이 감염자가 나오지 않은 상황에서 사실상 코로나19 종식을 선언하고 자축하는 의미로 받아들여진다.

베이징 EPA 연합뉴스

2020-09-09 12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