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명 “태극기 집회 고령자 많아…확진자 고령자 비중 높다”

이재명 “태극기 집회 고령자 많아…확진자 고령자 비중 높다”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0-09-03 16:23
업데이트 2020-09-03 16: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종교시설 집합제한 알리는 이재명 경기지사
종교시설 집합제한 알리는 이재명 경기지사 이재명 경기지사가 14일 오후 경기 수원시 경기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도내 모든 종교시설에 대해 2주간 집합제한 행정명령을 내리는 내용에 대해 밝히고 있다. 2020.8.14
연합뉴스
이재명 “2차 대규모 감염원인, 집회 맞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3일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담임목사를 향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검사와 방역에 적극 협력하라고 촉구했다.

이재명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중환자 급증 이게 가장 심각한 문제’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코로나는 유독 고령자가 취약해 확진자 중 고령 감염자는 중환으로 이환되는 경우가 많다”며 입을 열었다.

이어 “이번에 사랑제일교회와 8.15 태극기 집회는 고령자들 참여가 많아 확진자 중에는 고령자 비중이 높고,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아 중환자실이 급격히 소진된다”며 “고령자 관여도가 높은 제일사랑교회와 태극기집회 외에는 확진자 중 높은 고령환자 비율을 설명할 방법이 없으므로 이번 2차 대규모 감염원인은 위 교회와 집회가 맞다고 판단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재명 지사는 “전광훈 목사와 보수 야권 정치 인사들은 공연히 열심히 방역 중인 정부를 음해하며 화살 돌리지 말고 지금이라도 검사와 방역에 적극 협력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치적 이익도 좋지만 살아야 정치도 있는 것이고, 특히 나의 이익을 위해 이웃을 위험에 빠트리는 것은 해서는 안될 반사회적 행위”라고 비판했다.

한편 앞서 2일 오전 퇴원한 전 목사는 서울 성북구 장위동 사랑제일교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우한 바이러스 전체를 우리에게 뒤집어씌워 사기극을 펼치려고 했다. 그러나 국민의 현명한 판단 덕분에 실패했다”고 했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