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체험기]또다시 진화한 갤럭시Z폴드2…7.6인치 화면서 앱3개 동시에

[체험기]또다시 진화한 갤럭시Z폴드2…7.6인치 화면서 앱3개 동시에

한재희 기자
입력 2020-09-02 18:32
업데이트 2020-09-02 18: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삼성전자의 세번째 폴더블폰
9월 18일 정식 출시 예정
비싼 가격과 화면 주름은 아쉬워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신제품 ‘갤럭시Z폴드2’로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상단에는 촬영화면이 나오고 하단에는 이전에 찍은 사진이 등장했다. 이전에 찍은 사진은 최대 5개까지 나오도록 할 수 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신제품 ‘갤럭시Z폴드2’로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상단에는 촬영화면이 나오고 하단에는 이전에 찍은 사진이 등장했다. 이전에 찍은 사진은 최대 5개까지 나오도록 할 수 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갤럭시Z폴드2 전지적 체험시점

삼성전자가 폴더블(접히는)폰 신제품인 ‘갤럭시Z폴드2’를 내놓으면서 굉장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지난 1일 있었던 ‘갤럭시Z폴드2 언팩(공개행사)’에서 삼성전자는 ‘한 세대가 끝남에 따라 새 시대가 펼쳐졌다. 안녕 플랫(안 접히는 기존 스마트폰)’이라며 폴더블폰이 미래를 이끌 것이라고 확신했다. 지난해 4월 첫 폴더블폰인 갤럭시폴드가 공개된 뒤 힌지(경첩) 결함 논란으로 ‘혹독한 신고식’을 치렀지만 이후 나오는 폴더블폰마다 접히는 스마트폰만의 장점을 극대화하며 진화하고 있다. 갤럭시Z폴드2 또한 전작의 단점을 끈덕지게 보완했다. 경쟁사인 애플은 아직 제품을 1대도 내놓지 못한 폴더블폰 시장에서 위치를 공고히 하려는 삼성의 야심이 엿보이는 제품이다.

2일 사용해 본 갤럭시폴드2는 전작에 비해 디스플레이가 한층 시원해졌다. 7.3인치였던 내부 디스플레이는 7.6인치로, 4.6인치였던 외부 화면은 6.2인치로 커졌다. 큰 화면 하나만으로도 파생되는 장점이 무궁무진했다. 이전에는 폴더블폰을 접었을 때 나타나는 외부 화면이 너무 작아서 이를 활용할 일이 많지 않았는데 이제는 동영상을 보거나 문자를 보내도 불편하지 않을 정도가 됐다. 심지어 카메라로 누군가를 찍어 줄 때 촬영자는 7.6인치 큰 화면을 보면 되고, 동시에 모델은 6.2인치 외부 화면을 통해 자신이 어떻게 찍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확대
화면이 커지니 최대 3개의 애플리케이션(앱)을 동시에 띄워 놓고 작업이 가능했다. 유튜브로 온라인 영어 강의를 듣다가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곧바로 인터넷창에서 검색을 할 수 있으니 편리했다. 유튜브를 보면서 디스플레이 한 귀퉁이에서는 문자를 보낼 수도 있다. 아직은 화면을 3분할 수 있는 앱이 한정돼 있지만 향후 폴더플폰이 보급되면 사용 가능한 앱이 늘어날 듯하다.

기기를 원하는 각도에서 고정할 수 있게 되면서 파생되는 장점들도 눈에 띄었다. 전작만 해도 스마트폰을 아예 닫거나 180도 수평으로 펴는 것만 가능했는데 이번 제품에서는 90도로 세운 뒤 유튜브를 볼 수 있다. 촬영할 때도 90도 구부려 놓으면 위쪽에는 촬영 화면이 나오고 아래쪽에는 최근에 찍은 사진이 표시된다. 이전 사진은 최대 5개까지 동시에 볼 수 있어서 표정이나 구도를 비교하며 촬영할 수 있다.
이미지 확대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신제품인 ‘갤럭시Z폴드2’를 접었을 때 나타나는 6.2인치 화면. 4.6인치였던 전작에 비해 활용성이 커졌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신제품인 ‘갤럭시Z폴드2’를 접었을 때 나타나는 6.2인치 화면. 4.6인치였던 전작에 비해 활용성이 커졌다.
삼성전자 제공
다만 출고가가 239만 8000원으로 비싸게 책정된 점은 부담이다. 디스플레이에 초박막유리(UTG)를 적용해 많이 개선됐지만 기기가 접히는 부분에 여전히 희미한 주름이 눈에 띄는 것도 아쉬운 점으로 꼽힌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