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건강이상설’ 아베, 28일 기자회견... 日 자민당 간부 “건강하다 말할 것”

‘건강이상설’ 아베, 28일 기자회견... 日 자민당 간부 “건강하다 말할 것”

임효진 기자
입력 2020-08-26 11:08
업데이트 2020-08-26 11: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아베 신조 일본 총리 AP 연합뉴스
아베 신조 일본 총리
AP 연합뉴스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가 오는 28일 기자회견에서 자신의 ‘건강 이상설’을 부인할 것이라고 교도통신이 보도했다.

25일 보도에 따르면, 일본 집권당인 자민당의 한 간부는 아베 총리가 기자회견을 통해 건강 이상설에 대해 “스스로 설명하는 것이 좋다”면서 “(기자회견에서) 건강하다고 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주 금요일로 예정된 아베 총리의 기자회견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책을 발표하는 자리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베 총리는 올 가을 이후 코로나19 대책을 기자회견을 통해 직접 설명할 방침이라고 마이니치는 전했다.

일본 언론들은 이번 기자회견을 통해 아베 총리가 건강 이상설을 불식하고 코로나19 대책을 주도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내다봤다.

아베 총리는 정기 건강 검진을 받은 지 약 두 달 만인 지난 17일 게이오(慶應)대학 병원에 7시간가량 머물며 검사를 받았고, 24일에 같은 병원에서 다시 검사를 받았다. 잇따른 병원 방문에 진작부터 나돌던 아베 총리의 건강 관련 의문이 확산했다.

오는 28일 기자회견에서도 아베 총리의 건강 이상설 관련 질문이 초점이 될 전망이다.

앞서 아베 총리는 지난 24일 게이오대 병원을 방문한 직후 총리관저에서 기자들에게 “오늘은 지난주의 검사 결과를 자세히 듣고 추가 검사를 했다”며 “컨디션 관리에 만전을 기해 이제부터 업무를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당시 검사 결과에 대해서는 “다음에 이야기하겠다”며 구체적인 언급은 하지 않았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