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흠제 서울시의원, ‘하우리봉사단’ 건강한 잠자리 나눔 행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성흠제 위원장(더불어민주당·은평1)은 지난 19일 ‘하우리봉사단’ 단원들과 함께 주거환경이 열악한 중장년 장애인 1인가구를 대상으로 ‘건강한 잠자리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사례회의에 참관한 지역주민들이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돕고자 하는 마음에서 시작됐으며, 중학생으로 구성된 하우리봉사단 단원들이 용돈을 모아 침대와 침구세트를 후원했다.

하우리봉사단 초창기 멤버로 행사에 참석한 성 위원장은 “나눔활동을 통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에게 사랑을 전파하는 계기를 마련한 것 같아 뿌듯한 마음이 들었으며, 민·관이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점차적으로 확대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하우리봉사단은 ‘함께하는 우리’라는 의미를 담은 관내 최초의 자생봉사단으로 2018년 5월 10명으로 창단해 지역 내 저소득 가정에 방문해 물품 전달과 말벗서비스 및 안부 확인 등 다양한 복지 나눔 및 봉사활동을 전개하며 이웃사랑 실천의 경험과 가치를 공유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