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가족에게 둔기 사진? 민경욱 “잘못 알려진 끔찍한 기사”

가족에게 둔기 사진? 민경욱 “잘못 알려진 끔찍한 기사”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0-08-19 20:47
업데이트 2020-08-19 20: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0.5.19 뉴스1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0.5.19 뉴스1
“잘못 알려진 끔찍한 기사, 강력한 법적 조치할 것”

민경욱 전 의원이 가족을 협박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는 소식이 나왔다. 이에 민 전 의원은 “끔찍한 기사”라며 의혹을 부인했다.

민 전 의원은 19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며 관련 보도가 허위라며 법적 조치도 경고했다.

민 전 의원은 “며칠 전 제 아파트 문 잠금장치가 걸려있고 집 안에 아무도 없어서 경비실에서 장도리를 빌려서 문이 열리나 한 번 시도하는 과정이 잘못 알려지면서 끔찍한 기사로 둔갑했다”며 ‘자택 출입을 위해 가족을 협박해 조사를 받고 있다’는 일부 매체 보도 내용을 부인했다.

민 전 의원은 “경고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부정선거에 굳게 입을 닫고 있던 일부 기자들이 아주 신이 났다. 문제 기사에 대해서는 강력한 법적 조치를 하겠다”고도 적었다.

민 전 의원은 “부정선거 진상규명을 요구하는 대규모 집회가 8월 15일 을지로에서 적법하게 개최됐다는 사실에 철저히 함구하던 기자들의 묘기를 보고 계신다”며 “이제 별별 프레임을 다 씌운다. 가족들도 매우 불쾌해 하고 있다”며 법적 조치를 다시 경고했다.

앞서 한 매체는 지난 14일 밤 인천 시내 한 아파트에서 민 전 의원 가족이 협박을 당했다며 민 전 의원을 112에 신고했다는 내용을 단독 보도했다. 민 전 의원이 가명 처리된 이 보도에 따르면 민 전 의원이 출입문을 열어 달라며 가족에게 둔기 사진이 담긴 문자메시지를 보냈고, 이에 불안을 느낀 가족들이 신고해 경찰이 자택에 출동까지 했다.

민 전 의원은 이 매체에 “집 출입문 비밀번호가 변경돼 있었다. 연락이 닿지 않아 문을 강제로 열고 들어가겠다는 의미로 문자메시지를 보낸 것”이라는 취지로 해명했다. 민 전 의원은 “당시 상황을 경찰관에게도 잘 설명했다”며 협박을 했다는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한편 주말 보수집회에 참석해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받은 민 전 의원은 이날 음성 판정을 받았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