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새 행안부 차관에 정부조직 전문 이재영 실장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중앙과 지방을 두루 경험한 정부조직 분야 전문인 이재영(54) 정부혁신조직실장이 새 행정안전부 차관에 임명됐다. 14일 청와대는 윤종인 전 차관이 개인정보보호위원장으로 옮기면서 공석이 된 행안부 차관에 이 실장을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이 차관은 행시(32회)로 1991년 전남도 사무관으로 공직에 입문한 뒤 1999년 서기관으로 승진하면서 중앙정부로 자리를 옮겼다. 이후 국무총리실 행정관리과장·행정정책과장, 행안부 제도총괄과장,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기획조정관, 행안부 정책기획관·조직정책관, 정부청사관리본부장 등을 거쳤다.

2017∼2018년에는 전남도 행정부지사를 맡았다. 당시 전남지사가 이낙연 전 총리였다. 이 전 총리가 총리로 발탁된 뒤에는 도지사 권한대행으로 민선 7기 체제가 들어서기 전까지 도정을 이끌었다. 이 차관은 전남 무안 출신으로 광주 진흥고와 한양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영국 엑세터대에서 행정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이 차관은 친화력과 유머 감각이 돋보이는 온화한 성격으로 행안부 안에서 두루 신망을 얻고 있다. 오랫동안 정부조직 관련 업무를 담당해 행안부 안에서도 손꼽히는 정부조직분야 전문가로 통한다.

강국진 기자 betul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