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지방정부협의회, 사회적 가치 실현 활성화 위한 MOU 체결

한국사회복지협의회-지방정부협의회, 사회적 가치 실현 활성화 위한 MOU 체결

강경민 기자
입력 2020-08-12 14:03
업데이트 2020-08-12 14: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는 전국 사회연대경제 지방정부협의회(회장 정원오)와 공공과 민간부문의 사회적 가치 실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일 한국사회복지회관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은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및 정원오 지방정부협의회장(현 성동구청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지역공동체 생태계 구축을 위해 지방정부협의회와 협력해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및 사회공헌 일자리 지원사업 등 조기정착과 확산에 나서고, 상호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유대 관계를 강화할 방침이다.

이에 본 MOU는 ▲공공과 민간의 지역공동체 생태계 구축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도의 조기 정착과 확산을 위한 인정기업 기관 발굴 및 사회공헌 일자리 지원 사업 홍보 등 정책 연계 ▲필수 노동자와 플랫폼 노동자의 처우개선과 고용안정성 확보 등 정책연계와 제도개선, 정책 발굴 지원 ▲사회적 가치 인식 제고를 위한 교육, 훈련 교류에 대한 상호 협력 등을 주 내용으로 한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지난달 25일 기업과 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를 보건복지부와 공동 시행해 참여기업‧기관을 8월 말까지 모집하고 인정심사절차에 따라 인정기업‧기관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보건복지부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를 공동으로 추진하고, 지난해 7월 도입 이래 우수 사회공헌 기업‧공공기관 121개소를 선정한 바 있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기업과 기관이 비영리단체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여 지역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지역사회가 인정해주는 제도다.

현재 47개 기초자치단체를 회원으로 두고 있는 전국 사회연대경제 지방정부협의회는 사회적 경제(기업) 활성화 및 사회적 가치 환경 조성을 위한 정책개발, 제도 기반 조성 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서상목 회장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지역공동체 구축을 위해 지방정부협의회와 협약을 체결하고 공공과 민간의 사회적 가치 실현 확산을 위한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를 성공적으로 정착시켜 대한민국 사회공헌의 새로운 길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