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원타임 송백경, KBS라디오 DJ 고사…세월호·음주운전 논란

원타임 송백경, KBS라디오 DJ 고사…세월호·음주운전 논란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0-08-10 23:35
업데이트 2020-08-10 23: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그룹 원타임 출신 가수로 현재 KBS 전속성우로 활동하고 있는 송백경.  KBS라디오 유튜브 캡처
그룹 원타임 출신 가수로 현재 KBS 전속성우로 활동하고 있는 송백경.
KBS라디오 유튜브 캡처
KBS 시청자청원에 진행 취소 청원 9600명 동의


그룹 원타임 출신 가수 겸 성우 송백경이 KBS라디오 진행자 후보에 올랐지만 과거 발언 논란에 스스로 고사했다.

10일 KBS에 따르면 송백경은 8월에 예정된 2라디오 해피FM 개편안에서 진행자 후보에 오른 것과 관련해 “성우 일에 집중하고 싶다”며 최근 고사 의사를 전달했다.

KBS 관계자는 “처음부터 진행자로 확정된 것은 아니었고, 후보군에 있었던 것인데 이 소식이 알려지고 본인이 고사 의사를 전해와 후보에서 제외됐다”고 밝혔다.

송백경이 해피FM의 한 프로그램 DJ가 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시청자권익센터 청원 게시판에는 ‘세월호, 음주운전 논란 송백경 방송 진행 취소 및 선임 관계자 징계’라는 글이 올라왔다.

이 청원에는 10일 현재 9600명이 동의했다.

KBS “곡목만 소개하는 전속성우 중 후보였을 뿐”
그룹 원타임 출신 KBS 성우 송백경의 라디오 진행을 반대하는 시청자 청원.  KBS 시청자권익센터 청원게시판 캡처
그룹 원타임 출신 KBS 성우 송백경의 라디오 진행을 반대하는 시청자 청원.
KBS 시청자권익센터 청원게시판 캡처
해당 청원에 대한 답변에서 KBS 측은 “8월 31일 개편을 앞두고 ‘NON-STOP 음악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면서 “기존에 DJ가 사연과 곡목을 소개하고 음악을 내보내는 것과 달리 2시간 동안 음악이 끊임없이 나오고 진행자는 곡과 곡 사이에서 곡목만 소개하는 역할에 국한된 프로그램이다”라고 밝혔다.

이 같은 구성의 신규 프로그램에서 곡목 소개를 전담할 진행자를 전속 성우 중에서 찾고 있었고, 그 중에는 현재 KBS 성우인 송백경도 포함돼 있었다는 것이다.

그러던 중 지난 6일 송백경이 해당 프로그램의 DJ로 결정된 것처럼 출처를 알 수 없는 기사가 나왔다면서 “제작진은 해당 프로그램의 진행자를 최종 결정하지 않았다는 점을 분명히 한다”고 밝혔다.

이어 “송백경이 진행자를 맡지 않겠다는 입장을 제작진에 전해왔기에 그를 제외한 다른 후보 중에서 진행자를 결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월호·지역 비하 발언 논란…음주운전 사고도
송백경은 1998년 그룹 원타임 멤버로 데뷔해 가수로 활동했다. 지난해 3월 KBS 44기 전속성우 공채에 합격해 성우로 활동 중이다.

그는 2015년 9월 자신의 SNS에 “세월호 사고 때는 없는 법까지 만들어가며 ‘억’ 소리 나게 보상해주면서 나라 지키다 북괴 지뢰 도발로 두 다리를 잃은 장병들은 자기 돈으로 치료를 하네. 이런 병×같은 나라에서 살고 있다니”라고 글을 써 논란이 됐다.

그 외에도 자신의 SNS에 악성 댓글을 단 누리꾼을 고발했다며 “알고 보니 전라도 사람이었네”라는 글을 작성해 특정 지역 비하 논란에도 휘말렸다.

2005년 11월에는 음주운전으로 사고를 내 차가 전복되고 목뼈가 부러지는 중상을 입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