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다양한 디자인 작품 ‘싹쓰리’ 기회…‘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1일 개막

다양한 디자인 작품 ‘싹쓰리’ 기회…‘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1일 개막

강경민 기자
입력 2020-08-10 16:59
업데이트 2020-08-10 16: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감성 가득한 일러스트레이션 작품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020’이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한여름 일러스트레이션 축제로 펼쳐지는 본 행사는 지난달 벡스코에서 개최된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0’에 대한 관람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한 달여만에 서울에서 막을 올린다.

국내 대표 아티스트들과 함께 ‘잠 꿈 그리고 낮과 밤’을 주제로 꾸며질 예정이며, ‘K-핸드메이드 디자인라운지 사이트’와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공식 인스타그램, 그라폴리오 계정에서 출품 아티스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부스 배치도와 부스 번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020’에서는 일러스트레이션뿐만 아니라 요즘 핫한 굿즈와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용품, 인테리어 소품 등 다양한 디자인 작품을 한곳에서 만날 수 있다. 작품 감상과 함께 관람객이 직접 체험하고 아티스트와 교류할 수 있는 행사도 마련된다.

현장의 ‘나도 일러스트레이터다’ 이벤트 존은 관람객이 아티스트가 되어 작품을 창작해볼 수 있는 기회다. 준비된 도구를 마음껏 활용해 누구나 일러스트레이터에 도전해볼 수 있고, 아티스트와 작품을 공유하는 소통과 교류의 장이 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시원한 여름 감성을 더해줄 포토존도 설치되어 자유롭게 사진을 찍으며 평생 남을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일러스트레이션에 관심 있는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인스타그램에서 리그램 이벤트도 오는 13일까지 진행 중이다. 참여자 중 총 3명을 선정해 모바일 상품권 3만원권을 선물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020’의 무료 입장이 가능한 모바일 초대권(1인 1매)’를 증정한다. 관련 정보는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안내하고 있다.

티켓 이벤트로는 매일 ▲홈페이지 사전 등록자 5명 ▲온라인 티켓 예매자 5명 ▲현장 티켓 구매자 5명의 총 15명을 추첨, 3일간 총 45명에게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오는 20일까지 홈페이지 사전 등록 관람객과 온라인 티켓 구매 관람객은 현장 구매가에서 20% 할인가로 입장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도 받을 수 있다. 당첨자는 행사 중 홈페이지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된다.이벤트 및 사전등록, 온라인 티켓 구매 등의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사무국으로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관람객이 아티스트와 일러스트레이션 작품을 직접 대면하는 기회이자, 아티스트에게는 관람객들에게 직접 작품을 홍보하고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자리다. 행사를 주최하는 한국국제전시는 아티스트와 관람객 모두 안전하게 오프라인 대면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방역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이에 모든 입장객은 문진표를 필수 작성하고 입장 전 발열 여부를 확인하게 되며, 입장 시 위생 장갑을 배부하고 전시장 곳곳에 손 소독제를 비치한다. 방역 안내 요원들이 전시장 곳곳에서 관람객이 1m 간격을 유지하고 마스크를 항시 착용하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본 행사는 대한민국 꿀잠 프로젝트 ‘2020 국제수면산업박람회’와 동시 개최되며, 한국국제전시가 주최하는 유관 행사인 ‘K-핸드메이드페어 2020’은 오는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 예정이다. 출품 업체 및 작가 모집은 오는 9월 18일까지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