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하이퍼인텔리테크-세한대학교, 대학정보시스템 개발 업무협약식 진행

하이퍼인텔리테크-세한대학교, 대학정보시스템 개발 업무협약식 진행

신성은 기자
입력 2020-08-10 11:12
업데이트 2020-08-10 11: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한대학교(충남 당진소재)에서는 지난 6일 학사정보 위변조 방지를 위한 블록체인 대학정보시스템 개발 업무협약식이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AI 및 빅데이터, 블록체인 전문 기업 하이퍼인텔리테크와 세한대학교가 공동개발하는 것이며, 블록체인 대학정보시스템은 최근 문제되고 있는 입학 및 제증명관련 문제들을 원천적으로 해결하고 투명한 학교경영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연간 학사정보관리 비용의 60% 이상이 절약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왼쪽부터 세한대학교 김명균 교수, 하이퍼인텔리테크 김민구 대표, 이승훈 총장, 조성갑 부총장. 하이퍼인텔리테크 제공
왼쪽부터 세한대학교 김명균 교수, 하이퍼인텔리테크 김민구 대표, 이승훈 총장, 조성갑 부총장.
하이퍼인텔리테크 제공
또한 협약식에는 조성갑 부총장, 이승훈 총장, 하이퍼인텔리테크 김민구 대표, 세한대학교 김명균 교수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대학정보시스템의 제증명 기타 서류발급 과정에서 위변조가 원천 차단되는 차세대 학사종합관리 시스템을 개발하기로 했다. 이는 단순한 제증명부분에서만 블록체인을 접목하는 것이 아닌 학사관리 시스템 자체에 접목해 데이터의 최초 등록부터 관리하는 것이다.

하이퍼인텔리테크는 이번 시스템 개발을 위해 블록체인 기술 중에서도 공공기관 및 금융권에도 보안성을 인정받은 하아퍼레저를 도입하기로 했고, 메인넷을 구축했다. 또한 세한대학교는 하이퍼인텔리테크의 다양한 소프트웨어 기술 및 노하우를 활용해 4년 전부터 스마트 캠퍼스 구축을 위해 차세대 대학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테스트까지 완료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