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웹툰·애니메이션 분야 청년근로자 증원 모집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웹툰·애니메이션 분야 청년근로자 증원 모집

신성은 기자
입력 2020-08-10 10:59
업데이트 2020-08-10 11: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운영하는 ‘콘텐츠산업 청년일자리 창출 리쇼어링 프로젝트’가 성공적인 사업 추진으로 청년근로자를 증원 모집한다.

이번 사업이 전남의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우수사업으로 선정됨에 따라 사업 규모를 확대, 오는 13일부터 19일 16시까지 기존 100명의 청년근로자 외 95명의 청년근로자를 추가로 모집하기로 결정된 것이다.

해당 사업은 순천에 지속가능한 애니메이션 및 웹툰 관련 청년일자리를 창출하고자 마련됐으며, 기업을 통해 신규 고용 청년에 대한 임금 등을 지원함으로써 청년들이 순천시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전문 인력으로 성장하고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청년근로자는 ▲애니메이션 동화·채화 ▲3D모델링 ▲웹툰 채색·펜터치 ▲기타 배정 업무 등 각 채용기업의 내규에 따른 직무를 수행한다. 근무 기간은 2020년 9월부터 최대 2년간이다.

콘텐츠산업 청년일자리 창출 리쇼어링 프로젝트는 순천시 거주(예정)하는 만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라면 경력과 학력, 성별과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순천시 이외의 거주자는 근로계약 체결 후 1개월 이내 순천시로 주소지를 변경해야 한다.

참여 신청은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를 통해 응시원서와 자기소개서를 제출하면 되고, 우대사항 증명서류와 포트폴리오의 추가 제출도 가능하다. 접수 마감 후에는 면접을 거쳐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앞서 청년근로자들에게 애니메이션 및 웹툰 관련 일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참여기업도 모집을 완료한 바 있다. 신청 기업 중 신규 고용 청년에 대한 근무환경 제공 및 취업 연계지원이 가능한 순천시 소재(예정) 기업에 대해 근무환경과 취업연계를 주요 기준으로 최종 참여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전남 콘텐츠산업 청년일자리 창출 리쇼어링 프로젝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일자리추진단(리쇼어링 프로젝트 담당자)으로의 문의가 가능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