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튜브 보겸, ‘숙제’ 아니라더니 결국 ‘뒷광고’ 사과

유튜브 보겸, ‘숙제’ 아니라더니 결국 ‘뒷광고’ 사과

이보희 기자
입력 2020-08-10 08:18
업데이트 2020-08-10 08: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보겸 뒷광고 사과
보겸 뒷광고 사과 보겸 유튜브 캡처
최근 유명 유튜버들이 광고비를 받고도 광고가 아닌 척하는 일명 ‘뒷광고’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유투버 보겸도 일부 뒷광고를 인정하고 사과했다.

10일 보겸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안녕하세요. 보겸입니다’라는 영상을 통해 “참PD의 방송 직후 모든 영상을 확인했다. 광고가 진행되다가 잘린 것, 중지된 것들이 섞여 있어 시간이 오래 걸렸다”며 “집행된 42개의 광고 중 광고라고 알아보기 힘든 광고 영상은 총 5개다. 제가 한참 모자라고 부주의하기까지 했다.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사과를 전했다.

보겸은 40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명 유튜버로 네이버TV를 통해 웹드라마에 출연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앞서 유튜버 정배우는 지난 7일 ‘보겸 충격의 뒷광고 증거!! 믿었던 보겸마저…’라는 영상을 통해 보겸의 뒷광고 의혹을 제기했다. 보겸은 앞서 한 치킨 브랜드를 언급하며 “전 국민이 인정한 치킨”이라고 치켜세웠고, 한 시청자가 “그래서 숙제라고?”라고 묻자 “숙제 같은 거 안 한다”라고 잘라말했다. 유튜버들에게 숙제는 광고비를 받고 홍보를 하는 것을 뜻한다.

의혹이 제기되자 보겸은 해당 치킨은 진짜 숙제가 아니었다고 해명했으나, 일부 다른 영상에서는 숙제를 했음을 결국 시인하고 고개를 숙였다.
보겸 유튜브 캡처
보겸 유튜브 캡처
그에 앞서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을 비롯해 가수 강민경, 유튜버 양팡, 쯔양, 도티 등이 뒷광고를 인정하고 공식 사과한 바 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