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소병훈 “통합당, 최악의 물난리 속 文 대통령 퇴임 운운” 비판

소병훈 “통합당, 최악의 물난리 속 文 대통령 퇴임 운운” 비판

임효진 기자
입력 2020-08-09 15:06
업데이트 2020-08-09 15: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소병훈 의원. 사진=뉴스1
소병훈 의원. 사진=뉴스1
소병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미래통합당을 향해 “수마가 할퀸 상처가 생생한데,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를 이유로 대통령 퇴임이나 운운하고 있다”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9일 소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역대급 재난 와중에 대통령 협박이라니, 통합당은 도대체 무엇을 위해 존재하는가”라고 적었다. 이는 지난 7일 통합당의 5선 최다선인 정진석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이쯤에서 공수처를 멈추고 퇴임 이후를 대비하라”는 글을 올린 데 대한 지적이다.

소 의원은 “최악의 물난리로 온 국민이 실의에 빠져 있는 지금, 자칭 수권정당을 자임한다는 통합당 일각에서는 여전히 공수처 반대 만을 외치고 있다”며 “심지어 국회부의장까지 거론됐던 정 의원은 문 대통령의 퇴임을 운운하며 금도를 한참이나 넘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협치는커녕 협박이나 다름없는 언사임에도 당내 그 어떤 정치인도 지적하는 이가 없다”며 “도대체 지금 대한민국에서 야당의 존재 이유는 무엇인가. 갑작스러운 수해에 고통받고 있는 국민을 향한 위로와 대책은 없고, 견제 받지 않는 기득권을 수호하는 데만 혈안이 돼 있다”고 했다.

이어 “재난이고 뭐고, 어떻게든 고위공직자 비리수사를 막자는 얘기 뿐이니, 이게 과연 상식적으로 납득이 가능한 얘기인가”라며 “통합당은 지금 민생 현장의 모습이 어떤지 정녕 모르는가”라고 반문했다.

소 의원은 “정부여당이 미울 수 있다. 마뜩찮을 수 있다”면서도 “그러나 적어도 지금은 재난 극복에 온 힘을 모아야 할 때”라고 강조하며 “수마가 할퀸 상처가 생생한데 공수처를 이유로 대통령 퇴임이나 운운하고 있으니, 도대체 정치를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제발 지금은 자중하고 국민의 아픔에 신경써 주실 것은 간곡히 요청한다”고 말했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