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강남구 온택트로 시민 문화 일상 되찾아준다

강남구 온택트로 시민 문화 일상 되찾아준다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20-08-07 18:08
업데이트 2020-08-07 18: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강남구 온택트 공연
강남구 온택트 공연
서울 강남구가 올해 연말까지 ‘찾아가는 문화행사’로 코로나19 장기화에 지친 구민의 심신을 위로하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강남구는 7일 구민들에게 ‘위드(with) 코로나’ ‘온택트(ontact)’ 시대에 따른 문화생활을 제공하기 위해,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는 대면행사와 유튜브 생방송으로 시청하는 비대면 문화행사 등 사회적 힐링프로그램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강남구는 먼저 7월과 8월에는 정서적 치유가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강남힐링센터(코엑스)의 휴관일인 월요일을 이용해 ‘오감만족 토이즈빌’ ‘보테니컬 아트’ ‘아로마 싱잉볼 명상’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9월에는 매주 금요일에 강남힐링센터에서 ‘뮤지컬 갈라콘서트’ ‘어쿠스틱 김광석 뮤지컬’ ‘팬텀 팝페라 싱어’ 등을 무관중으로 공연하고, 이를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다.

8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토요일에는 이동형 무대차량이 아파트 15곳을 순회하며 콘서트를 연다. 콘서트는 정인, 박재정, 벤 등 인기가수의 버스킹 공연과 오케스트라 공연 등으로 채워진다. 강남구 관계자는 “집 밖을 나오지 않고 베란다와 발코니에서 수준 높은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코로나19로 인한 문화공연에 대한 갈증을 풀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7월과 8월 양재천 영동3교 공연장에서 매주 토요일 8시에 ‘주토피아’ ‘코코’ ‘나이브스아웃’ 등의 영화가 상영되고, 9월 중 코엑스 K-POP광장에서는 4개의 대형 멀티스크린을 활용한 야외영화 상영이 진행된다.

이밖에 복지시설을 찾아가며 다양한 분야의 공연을 펼치는 콘서트가 강남장애인복지관과 강남데이케어 센터에서 8월 넷째 주부터 매주 수·목요일에 진행된다.

정순균 강남구청장은 “우리나라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K-방역’을 기반으로 전국단위선거를 무사히 치러냈고, 프로야구와 축구 경기 일정이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관중 입장까지 허용하며 전 세계적으로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선도하고 있다”면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온택트’(ontact) 시대의 리더로서 철저한 방역을 바탕으로 모두가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문화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