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지역정보개발원-대한적십자, 코로나19 극복 기원 사회공헌활동 전개

한국지역정보개발원-대한적십자, 코로나19 극복 기원 사회공헌활동 전개

김태이 기자
입력 2020-08-07 16:13
업데이트 2020-08-07 16: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혈액수급 안정화 기여 및 취약계층 지원

한국지역정보개발원(원장 지대범, 이하 개발원)이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개발원은 코로나19 확산 및 장기화 사태로 피해를 입은 취약계층을 위해 혈액 수급 및 방역용품을 지원하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들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특히 이번 나눔 활동은 상반기 신규 입사 직원들을 중심으로 실시되어 기관의 사회적가치 창출 이념을 되새김하고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다.

지난 7월 30일, 개발원 측은 기관 단체 헌혈 캠페인을 실시하여 혈액수급을 실시했으며, 8월 5일에는 마포구 관내 독거노인, 결손가정 등 취약계층에게 마스크 및 손소독제 등 코로나19 예방키트 포장과 정서적 안정을 돕는 테라리움을 제작해 전달했다.

또한 한국지역정보개발원에서 직접 제작한 코로나19 극복 지원물품은 대한적십자사의 희망풍차 사업과 결연되어 있는 90세대의 취약계층으로 전달되었다. 이를 통해 해당 계층의 심리적 안정은 물론 코로나19 확산 예방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활동에 참여한 신입사원은 “코로나19 시대에 개인위생을 철저히 지키는 것 외에 사회 구성원으로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활동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지역정보개발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코로나 19 확산으로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비대면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는 등 사회적 가치 실현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