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산시 해수욕장 집합제한명령 31일까지 연장

부산시 해수욕장 집합제한명령 31일까지 연장

김정한 기자
입력 2020-08-07 10:51
업데이트 2020-08-07 10: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산시는 해수욕장 집합제한 명령 기간을 오는 31일 까지 연장한다고 7일 밝혔다.

해수욕장 집합제한 명령은 해수욕장에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야간 취식을 제한한 것으로 애초 15일까지였으나 방역 대책 강화 조치에 따라 오는 31일까지로 연장했다.

시는 해수부에서 요청한 해수욕장 휴무제와 개장 기간 단축방안도 검토했지만,현행법에 따라 해수욕장 개장 여부와 상관없이 상시 입수가 가능한 점,풍선효과로 인해 해수욕장 인근 지역의 밀집도가 더욱 높아지는 점 등을 고려했을 때 실효성이 낮고 인근 음식점이나 유흥시설 등의 관리를 한층 강화하는 것이 더욱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이에따라 시는 해수욕장에서 방역지침 준수 캠페인을 진행하고,마스크 미착용과 야간 취식 단속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 해수욕장 인근 업소에 대한 방역 점검을 강화하고 해수욕장 밀집도가 높아지면 재난 문자메시지를 발송하고 피서 용품 대여를 중단하며 주차장도 통제한다.

앞서 시는 해수욕장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파라솔 현장 배정제,해수욕장별 혼잡도 정보 제공, 해수욕장 인근 업소, 수변공원 등 QR코드 입장, 해수욕장 마스크 미착용 및 취식 행위 단속(벌금 부과) ,해수욕장 밀집도 상승 시 재난문자 발송 등 방역대책을 마련했다. 또 해수욕장 마스크 미착용과 야간 취식 금지와 관련 5천168건을 계도하거나 단속했다.

조유장 시 관광마이스산업국장은 “코로나19 예방은 방역 당국의 노력과 더불어 시민들의 방역수칙 준수가 중요한 만큼 시민들과 피서객, 인근 업소에서는 자발적인 방역지침 준수에 동참해달라”고 말했다.

부산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