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통합당 “권언유착 국조·특검 도입하자”

통합당 “권언유착 국조·특검 도입하자”

이근홍 기자
입력 2020-08-06 17:56
업데이트 2020-08-06 18: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주호영 “권경애 주장 사실이면 국기문란”
국민의당 “‘윤석열 죽이기’ 공작 가능성”

이미지 확대
“방통위원장 해임하라”
“방통위원장 해임하라” 주호영(왼쪽 두 번째)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6일 국회 기자간담회에서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의 해임을 요구하고 있다.
뉴스1
미래통합당은 6일 이른바 ‘권언유착’ 의혹의 연결고리로 떠오른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의 사퇴를 촉구하며 맹공을 퍼부었다.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 출신인 권경애 변호사가 한 위원장으로부터 ‘한동훈 검사장을 쫓아내야 한다’는 전화를 받았다고 주장한 가운데 당사자인 한 위원장이 이를 부인하자, 통합당은 진실 규명을 위해 국정조사와 특검까지 추진하겠다고 나섰다.

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기자간담회를 열고 “(권 변호사 주장이) 사실이라면 국가권력 시스템을 사유화하는 중대한 국기문란”이라며 “당사자가 누구인지 국정조사나 특검을 통해 명백히 밝혀야 할 사안”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런 일을 했다면 범죄행위이고, 그야말로 권언유착이 아닐 수 없다”며 “국기문란을 만드는 중대한 범죄 행위들이 권 변호사의 폭로를 통해 그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야당 간사를 맡고 있는 통합당 박성중 의원은 “한 위원장은 범법 행위가 많아 사퇴하고 수사 받는 것이 답”이라며 “상임위원회 차원의 긴급 현안질의도 추진하겠다”고 했다.

국민의당 이태규 의원은 “방송을 다루는 고위 공직자가 했다는 발언은 ‘윤석열 죽이기’가 단순한 권언유착 차원이 아니라 정권 차원에서 진행된 정치공작일 가능성을 강하게 시사한다”고 주장했다.

반면 여권은 한 위원장을 지원사격하면서 상황을 예의주시하는 모습이다. 청와대 관계자는 한 위원장 관련 의혹에 대해 “한 위원장은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했다”며 “한 위원장 말이 맞다면 권 변호사가 주장했던 내용은 사실이 아닌 것이다. 어떤 사실을 주장했다고 그게 반드시 사실은 아닌 것”이라고 말했다. 한 민주당 의원은 “한 위원장이 설명했고 사퇴 이유가 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열린민주당 황희석 최고위원은 한 위원장의 해명 후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한 위원장도 자칫하면 올가미에 걸려들 뻔했다”며 “거짓으로 세상을 바꾸기는 매우 어렵다. 멀쩡해 보이는 사람들조차 미쳐 날뛰는 것 같아 어지러움을 느낀다”고 했다.

이근홍 기자 lkh2011@seoul.co.kr
2020-08-07 5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