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티콘보청기에서 소개하는 편안한 마스크 착용법

오티콘보청기에서 소개하는 편안한 마스크 착용법

입력 2020-07-15 17:03
업데이트 2020-07-15 17: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코로나19 방역대응체계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된 시대다. 마스크는 코로나19의 전파를 막기 위한 가장 효율적인 도구지만 이로 인한 불편사항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많다.

특히 보청기를 착용하는 사람들은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을 알고 있어야 귀와 보청기 보호를 할 수가 있다. 이에 디만트코리아의 프리미엄 브랜드 오티콘보청기는 귀와 보청기 보호를 위한 마스크 착용법과 마스크 착용중 효과적인 대화방법을 소개했다.

오티콘보청기에서 소개하는 편안한 마스크 착용법으로는 ▲마스크 끈을 올림머리 주변에 걸어 착용하기 ▲ ‘마스크 끈 연장선’을 만들고, 그 끝에 단추를 달아 마스크 끈을 고정하기 ▲2개의 단추를 머리띠의 양쪽 끝부분에 달아 마스크 끈을 고정하기 ▲마스크 끈 끝에 줄을 연장해 뒤에서 묶어 착용하기 등이 있다.

이어 마스크 착용 중 효과적인 대화법으로는 또렷하게 말하기, 교대로 대화하기, 반드시 보청기 착용하기, 다시 한번 질문하기, 얼굴보고 대화하기, 실내소음은 최소화 하기의 방법들이 소개됐다.
이미지 확대
이 외 오티콘보청기는 7월부터 난청 등 청각 장애인 급여제도가 변경된 내용의 사항에 관해 보청기 급여 정책 가이드를 만들어 이용자들이 정책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가이드 팁을 제시했다. 기존에는 보청기 구매 시, 제품 검수 확인 후 131만원 범위 내에서 급여금액이 일시 지급됐으나, 7월부터는 보청기 기준액 최대 111만원과 사후관리 기준액 최대 20만원으로 분리돼 지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오티콘샵 홈페이지의 보청기 급여제도 개정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덴마크 116년 전통의 토탈 청각솔루션 기업인 디만트코리아는 오티콘, 버나폰, 필립스 보청기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노인 재활 및 노인 복지에도 힘쓰고 있다. 또한 청각 진단장비 브랜드 인터어커스틱스, 인공와우 브랜드 오티콘 메디컬 등의 운영을 통해 국내 청각 산업 시장에서의 입지를 견고히 다지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