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원희룡 제주지사 대권 도전 준비중,지사직 사퇴는 안해

원희룡 제주지사 대권 도전 준비중,지사직 사퇴는 안해

황경근 기자
입력 2020-07-14 11:36
업데이트 2020-07-14 11: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원희룡 제주지사는 14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대권 도전을 준비중이라고 밝혔다.(제주도)
원희룡 제주지사는 14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대권 도전을 준비중이라고 밝혔다.(제주도)
원희룡 제주지사가 14일 “대권 도전을 고민중이며 대권 도전에 대한 비전과 전략이 구체화되면 도민들에게 소상하게 밝히겠다”고 말했다.

도지사직 유지 여부에 대해서는 “경선을 하면서 도지사직을 사직한 경우는 거의 없다”고 일축했다.

원지사는 이날 제주도청 소통회의실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4월 총선 이후 대선 시기가 빨라지고 있다고 느끼고 있다. 국가의 위기, 정치의 위기가 도정과도 전혀 관련이 없다고 할 수 없기 때문에 심각한 고민을 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원 지사는 “대권 도전은 그리 간단한 문제가 아니다. 정식으로 도전하게 되면 어떤 비전과 전략을 가지고 어떤 프로그램으로 움직일지, 그것도 수많은 사람들이 함께 해야 할 문제”라며 “현재 기초적인 준비를 하고 있다.어느 정도 비전과 전략이 갖춰지면 도민들에게 알릴 건 알리겠다”고 말했다.

또 “심각하게 고민하고, 준비를 도모하고 있는 단계라는 점을 말씀드린다”면서도 “때가 되면 더 상세히 말씀드리고, 준비하고 고민한 내용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겠다”고 덧붙였다.

임기를 다 채울 것이냐는 질문에는 “대통령선거 본선에 가게 되면 달라지겠지만, 경선을 뛰면서 도지사직을 사직한 사례는 거의 없다. 경우의 수로서 미리 재단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다.

원지사는 잦은 서울 출장 등 중앙정치 행보로 인한 도정공백 우려에 대해서는 “제주인으로서 큰 정치 도전할 수 있고, 또 한다면 제대로 잘 했으면 좋겠다는 의견도 많다. 그런 점에서 한번 나서면 돌이킬 수 없고 대충 할 수 없다”면서 “다만 지금은 제주가 처한 코로나 위기극복, 미래를 준비하는데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주 황경근 기자 kkhwa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