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수진, 박원순 의혹에 침묵하는 서지현 향해 “안타깝다”

조수진, 박원순 의혹에 침묵하는 서지현 향해 “안타깝다”

이근홍 기자
입력 2020-07-14 11:09
업데이트 2020-07-14 11: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직 비서 심경 가장 공감할 사람 아닌가”

이미지 확대
미투 1년 좌담회에서 발언하는 서지현 검사
미투 1년 좌담회에서 발언하는 서지현 검사 29일 오전 국회 당대표회의실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여성폭력근절특위 주최 ‘서지현 검사 #미투 1년, 지금까지의 변화 그리고 나아가야 할 방향 좌담회’에서 서지현 수원지방검찰청 부부장검사가 발언하고 있다. 2019.1.29 연합뉴스
미래통합당 조수진 의원이 국내 ‘미투’(me too·나도 당했다) 운동을 촉발시킨 서지현 검사가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의혹에 침묵하는 것을 에둘러 비판했다.

조 의원은 지난 13일 페이스북에 ‘공황장애가 도져 한마디도 어렵다는 미투 상징’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서 검사가 박 전 시장 사건에 대해 공황장애를 이유로 입장을 밝히지 않겠다고 한 것은 아쉬움이 크다”고 했다.

그는 “박 전 시장을 고소한 전직 비서의 심경을 가장 공감할 만한 사람이 서 검사 아닌가”라며 “서 검사는 지난 2018년 방송에 나와 자신이 겪은 사건을 폭로하면서 성폭력 피해자들에게 ‘당신의 잘못이 아니다’라는 말을 하고 싶어 인터뷰에 응했다고 했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서 검사는 나흘 전인 지난 9일만 해도 라디오에 출연했다”며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라고 덧붙였다.

서 검사는 같은날 페이스북을 통해 “도져버린 공황장애를 추스르기 버거워 여전히 한마디도 하기 어렵다”며 “한마디도 할 수 없는 페북(페이스북)은 떠나있겠다. 참으로 세상은 끔찍하다”라고 했다.

이근홍 기자 lkh2011@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