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통합당, 박원순 영결식 끝나자마자 “이젠 진상 규명해야” 공세

통합당, 박원순 영결식 끝나자마자 “이젠 진상 규명해야” 공세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0-07-13 14:17
업데이트 2020-07-13 14: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 주호영 원내대표는 13일 국회에서 신임당직자을 임명하고 정치현안에 대하여 논의했다. 2020.7.13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 주호영 원내대표는 13일 국회에서 신임당직자을 임명하고 정치현안에 대하여 논의했다. 2020.7.13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미래통합당이 13일 박원순 서울시장의 영결식이 끝나자마자 고인의 비서 성추행 의혹을 겨냥해 전방위적으로 여권 공세에 나섰다.

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비대위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에게 “영결식이 끝나면 피해자 문제를 거론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성일종 비대위원은 “과거 미투(Me Too·나도 당했다) 운동 열풍이 불 때 누구보다 적극적 자세를 보였던 민주당도 진상규명에 당연히 동참해주리라 생각한다”고 꼬집었다.

통합당 행안위원들은 오는 20일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에서 이번 사건의 진상 규명을 촉구하고, 서울시 관계자들도 불러 사실관계를 따져 볼 방침이다.

또 박원순 시장 장례식이 서울특별시장(葬)으로 결정된 과정에 문제가 없었는지, 서울시장 사무실에 이른바 ‘내실’ 등 침실을 두는 것이 문제가 없었는지 등도 검토하고 있다.

통합당은 이번 사안을 가을 국정감사까지 이어가 이슈화할 예정이다. 행안위가 담당하는 경찰청과 서울시뿐만 아니라 성폭력 문제를 담당하는 여성가족부를 향해서도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이미지 확대
고 박원순 서울시장의 발인이 진행된 13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시청에서 고인의 위패와 영정이 영결식장으로 향하고 있다. 2020. 7. 13.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고 박원순 서울시장의 발인이 진행된 13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시청에서 고인의 위패와 영정이 영결식장으로 향하고 있다. 2020. 7. 13.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하태경·김웅 의원 등이 참여하는 ‘요즘것들연구소’는 성명에서 “‘윤지오 사건’ 때에는 검증도 소홀히 한 채 윤씨에 대한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던 여가부가 이번에는 피해자에 대한 심각한 2차 가해가 진행 중인데도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여가부를 향해 “박원순 시장의 성추행 의혹을 조사해 국민에게 진실을 밝히라”고 촉구했다.

다만 통합당 내부에서도 진상 규명에 몰두한 나머지 고소인에게 의도하지 않은 피해를 줘선 안 된다는 의견도 나온다. 자칫 신상 노출이나 피해 사실이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등 2차 가해가 발생하면 통합당을 향해 역풍이 불 수 있다.

김웅 의원은 “피해자 본인이 잊히고 싶다면 그 의사를 존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