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영동군 태양광 금연 안내판 설치

영동군 태양광 금연 안내판 설치

남인우 기자
남인우 기자
입력 2020-07-10 22:08
업데이트 2020-07-11 10: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해 6개 이어 올해 27개 추가, 어두워지면 자동으로 조명 켜져

이미지 확대
영동군이 설치한 태양광 금연 안내판. 영동군 제공
영동군이 설치한 태양광 금연 안내판. 영동군 제공
충북 영동군이 군민 건강과 담배연기 없는 쾌적한 환경을 위해 지주식 태양광 금연(절주) 안내표지판을 설치했다.

11일 군에 따르면 태양광 금연 안내표지판은 이번에 군청 4대, 읍사무소 3대, 10개 면사무소에 각 2대 등 총 27대가 설치됐다. 전기 공급 없이도 낮 동안 햇빛으로 충전한 에너지를 이용해 밤 시간에 금연구역을 알리는 친환경방식이다. 어두워지면 자동으로 조명이 켜진다.

높이 1m, 폭 28㎝인 이 표지판에는 한쪽면은 금연 마크가, 다른면에는 절주 마크가 들어가 있다. 표지판 윗부분은 태양광 충전장치가 부착돼있다. 군은 주민 이동이 잦은 곳에 설치하고 야간 식별성을 높여, 군민들 눈에 잘 띄도록 했다. 앞서 군은 지난해 보건소와 용두공원에 이 표지판을 각 3대씩 총 6대를 설치해 호응을 얻었다. 군은 앞으로 절대정화구역인 스쿨존 및 영동체육관 등에도 표지판을 세운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금연구역을 알리면서 음주 횟수를 줄여 건강을 지키자는 뜻에서 절주마크도 넣었다”며 “표지판 1개당 50만원이 들어갔다”고 밝혔다.

영동군에는 국민건강증진법에 따른 공중이용시설 1285곳과 영동군 금연 환경조성 및 간접흡연 피해방지조례에 따른 금연구역 368곳 등 총 1653곳이 금연구역으로 지정돼 있다.

영동 남인우 기자 niw7263@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