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과천시,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 프로그램 운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코로나19 확산으로 위축된 일상 활성화

경기 과천시보건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일상을 활성화하 위한 운동을 벌인다. 시는 모바일 앱 ‘워크온’을 통한 ‘우리동네 걷기 도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실시간으로 자신의 걸음 수를 측정할 수 있는 모바일 앱 ‘워크온’은 커뮤니티 회원 간 경쟁과 소통을 통해 일상 속 걷기 운동을 재미있게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스마트폰으로 과천시민이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워크온 앱을 설치한 후 ‘걸으면 행복해지는 과천시 걷기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된다.

과천시보건소는 매월 걷기 챌린지를 통해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한 참여자에게 다양한 선물을 제공해 지속적인 걷기 운동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또 게시판 글쓰기로 서로 소통하며 걷기 운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실천율을 높일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생활속 거리두기 수칙을 지켜 안전거리를 유지하며 걷기 운동을 해야한다”며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생활의 활력을 찾고 건강한 걷기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